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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8 00:02


종종 프로젝트 설정을 잘 못 만지면 pre compiled header 에 대한 오류를 볼 수 있습니다. (나만 그런가?)
그냥 pre compiled header 를 사용안함으로 해버리면 해결 됩니다.

그러나 이건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하겠지요. 또한 pre compiled header 를 사용하는 이점을 모두 버려야 하구요 :-)


pre compiled header 옵션이 몇가지가 있는데 모두 어떻게 동작하는지 정확히는 알지 못하겠습니다. 
아무튼 난 기본 설정(미리 컴파일된 헤더 파일 사용)을 쓰고 싶단 말입니다 !!

자 ~ 원래 기본 설정(/Yu) 로 바꿔두고요..빌드를 해봅시다. 
당연히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찾을수 없다고 떠들어 대는 컴파일러 메세지를 볼 수 있을것입니다.


이는 "미리 컴파일된 헤더" 로 지정된 stdafx.h 때문에 그렇습니다. 
stdafx.cpp통해서 pch 파일을 생성하고, 나머지는 모두 만들어진 pch 를 통해서 컴파일이 됩니다. 
어디선가 pch 파일을 무턱대고 복사해놓고, 빌드를 하면 일치하지 않는다는 등의 또 다른 컴파일러의 불만을 보게 되겠지요. 


stdafx.cpp 의 속성을 위와 같이 미리 컴파일된 헤더 생성(/Yc) 로 두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stdafx.cpp 를 통해서 pch 를 만들고, 나머지 파일들은 pch 를 이용, 즉 설정 이름처럼 미리 컴파일된 헤더 사용이니까요. 결국 stdafx.cpp 는 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만들어야 겠죠.. 

종종..이 문제때문에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했던 기억이 있어서.. 좀 뒤적거리다가 알아냈습니다. 


출처 :  
http://somma.egloos.com/2723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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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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