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0 00:00
[키워드] MovieTexture, Handheld.PlayFullScreenMovie(path)


[링크] http://blog.naver.com/crazylulu/120173323897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문: http://www.gamasutra.com/view/news/292889/Warren_Spector_traces_Deus_Exs_development_back_to_a_game_of_DD.php



워렌 스펙터가 게임 제작 전 스스로에게 하는 질문(하나라도 답할 수 없으면 제작하지 않음)


1. 핵심 아이디어가 뭔가? 게임의 핵심을 2-3줄로 설명할 수 있는가?

2. 왜 이 게임인가?

3. 개발에 관한 기술적 어려움은 무엇인가?

4. 그 아이디어와 게임이 얼마나 잘 어울리는가?

5.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판타지는 뭔가? (만약 판타지와 목표가 없다면 그건 나쁜 아이디어다.)

6. 플레이어는 게임 속에서 무얼 하게 되는가?

7. 누군가 이전에 이런 게임을 만든 적이 있는가?

8. 이 게임에 새로운 한 가지는 무엇인가? ("당신은 언제나 이전에 아무도 하지 않았던 한 가지를 찾을 수 있다. 당신이 ′마이 리틀 포니′ 게임을 만든다고 할지라도.")

9. 무언가 게임을 통해 이루고 싶은 것이 있는가? ("나는 데이어스 엑스를 통해 오직 게임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탐험의 경험을 플레이어에게 제공하고 싶었다.)



시스템 쇼크, 시프, 데이어스 엑스 등을 제작한 워렌 스펙터가 이끈 아이언 스톰(Ion Storm)의 게임 제작 십계명


1. 언제나 목표를 보여라. 플레이어는 언제나 자신이 무엇을 달성해야 하는지 볼 수 있어야 한다.

2. 퍼즐이 아니라 대처해야 할 문제들을 제시하라. "장애물이 있는 길이지, 직소 퍼즐이 아니다."

3. 강제적 실패는 안 된다. "실패는 재밌지 않다."

4. ′역할′(role) 게임이지 ′주사위′(roll) 굴림 게임이 아니다. 

5. 무엇가 멋진 일이 벌어진다면, 플레이어가 그것을 하는 주체여야 한다. 플레이어가 멋진 일을 하고, NPC는 플레이어의 행동을 지켜본다.

6. 진행에 따라 플레이어에게 끊임없는 보상을 주어라.

7. 플레이어가 강해질수록, 게임도 어렵게 하라.

8. 3D로 생각하라. "3D 맵은 그래프 종이에 나타낼 수 없다고 믿는다. 플레이어가 위아래를 계속 살펴보고 싶게끔 만들 능력이 없으면 2D 게임을 만들어라."

9. 연결하라. A에서 B로 연결되는 터널은 흥미롭지 않다. 상호 연결된 공간은 흥미롭다.

10. 모든 문제는 여러 해결 방안이 존재해야 한다.



워렌 스펙터가 데이어스 엑스를 만들고 출시하면서 겪은 교훈


1. 절대 포기하지 마라


"당신이 만들어야만 하는 게임이 있으면, 절대 포기하지 마라. 언젠가 당신의 게임에 돈을 지불할 사람들은 충분히 많다."


2. 분명한 목표를 세워라


"우리는 플레이어가 그 세계에서 자신이 누군지,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생각하기를 원했다. 우리는 그들이 진짜 세계에 들어와 있다는 느낌을 받기를 원했다. 모든 것이 실감나게 제작되어야 했다."

"여기 누군가 나랑 데이어스 엑스를 같이 작업한 사람이 있으면, 분명히 나를 싫어할 것이다."


3. 사전 제작 시간을 지나치게 아끼지 마라


4. 게임 디자인은 생물이다 - 변화에 열려있어라


"종이 위에서 생각했던 대로 게임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다."


5. 언제나 플레이 가능한 시제품을 만들어봐라


"끔찍한 결과물에 고통받을지라도 지금 팀이 어디에 와 있는지를 알 수 있다. 프로토타입은 작고 엉망이다. 그러나 게임 제작에 결정적인 요소다. 팀에게 무엇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고 무엇을 더 해야 하는지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퍼블리셔에게는 (시제품을) 절대 알리지 마라. 보통 사람들에게 테스트하라. 그들의 반응을 살펴라."


6. 훌륭한 엔진과 계약하라


"우리가 하나 잘한 게 있다면 언리얼 토너먼트 엔진과 계약한 것이었다."

"엔진이 좋긴 했지만 데이어스 엑스에 더 많은 프로그래머가 투입될 수 있었다면 일이 훨씬 쉬웠을 것이다. 단 세 명의 프로그래머가 데이어스 엑스를 만들었다. 그들은 무진장 과로했다."


7. 팀 스트럭쳐는 작동하지 않는다


"나는 한 명의 리드 디자이너를 뽑는 대신 두 명의 리드 디자이너를 뽑아서 그들에게 각각 디자인 팀을 맡겼다. 그렇게 하지 마라. 나는 그 두 팀 간의 긴장을 조율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럴 수 없었다."

또한 누구를 고용할지 신중해야 한다. 게임의 창조적 측면에 충분한 신뢰를 보내지 않는 자를 고용해서는 안 된다. 


8. 목표가 너무 크고 비현실적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많은 것을 잘라냈다. 그러자 게임이 더 좋아졌다." 

일종의 크리에이티브 박스를 하나 만들고 그 한계를 넘지 마라. 전체 팀도 그 한계 내에서 움직이게 하라. 


9. 리스크는 초기에 관리하라


더 많은 시스템을 원하면 초기 프로토타입에서 실험해봐야 한다. 그래서 그것을 개선해나가거나 아니면 바로 버려라.


10. 엔진과 계약할 때 주의하라


사실 언리얼 토너먼트 엔진과 계약한 것은 잘 한 것이기도 했지만, 잘못 한 것이기도 했다. "언리얼 토너먼트 엔진은 깊은 시뮬레이션을 처리하며 싸우고, 숨고, 이야기하는 게임을 설계하는데 쓰도록 디자인 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엔진의 모든 부분을 손 봐야 했다. 결국 작동하기 했지만.. 솔직히 말해서 수많은 트릭으로 많은 것들을 감췄다."


게임 제작자들 파이팅


"제가 마지막으로 남길 말은 이것입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언젠가 여러분이 꿈꾸는 게임을 제작하는 사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 게임을 만들고 십 여년이 지나도 사람들이 기억하고, 당신 손을 떠나 독자적 생명력을 얻는 게임을 만들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24229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링크] http://ppss.kr/archives/105144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링크] https://blog.weirdx.io/post/35660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추가]

Windows Server 2008 R2에서 컴퓨터 HDD가 RAID로 돼 있어서 그런지 110511 버전으로 들어가도 파티션이 보이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홈페이지(http://pogostick.net/~pnh/ntpasswd/) 가보니 새버전인 140201 버전이 있다.

140201 버전으로 시도해보니.. 파티션이 보인다!!

바꿔보니 잘된다!!


P.s. RAID여서 그런지 같은 정보의 파티션이 2개 보였는데 하나만 수정하니 안돼서 둘다 한 번에 수정해버리니 비밀번호가 초기화 됐다.


[파일]

cd140201_Split.z01

cd140201_Split.zip

usb140201_Split.z01

usb140201_Split.zip


[링크]

  • cd140201.zip (~18MB) - Bootable CD image. (md5sum: f274127bf8be9a7ed48b563fd951ae9e)
  • usb140201.zip (~18MB) - Files for USB install (md5sum: a60dbb91016d93ec5f11e64650394afb)


--------------------------------------------------------------------------------------------------------

댓글로 알려주신 분이 계셔서 소개해드립니다. 좋은 프로그램 소개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상용 프로그램인 Active@ Password Changer를 제외하곤 전부 Brute Force 방식인줄 알고 있었는데, 이 프로그램도 Active@ Password Changer와 마찬가지로 C:\Windows\System32\config\SAM 레지스트리 하이브의 바이너리 값을 수정하는 방식이더군요. 게다가 GPL 기반의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회사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line NT Password & Registry Editor
http://pogostick.net/~pnh/ntpasswd/

다운로드




위에 있는 ISO 버전은 CD로 이미지레코딩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고, 아래에 있는 USB 버전은 USB에 심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USB에 심는 방법은 안에 설명서가 영어로 들어있는데, USB에 압축파일을 풀어서 넣고 커맨드 창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USB 드라이브가 J 드라이브인 경우 예제)

j:\syslinux.exe -ma j:

사용법은 리눅스랑 영어의 기초 정도만 알고 계시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단계는 그냥 엔터만 쳐도 잘 진행됩니다. 저는 부가적인 옵션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패스워드 복구에 중점을 두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테스트를 위해 snoopy 계정의 패스워드를 1234로 설정하였습니다. 이상태로 CD를 넣고 재부팅 하겠습니다.


위 화면에서는 그냥 엔터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리눅스 커널에 부팅 옵션을 선택해서 줄 수 있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 부팅으로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윈도우가 설치된 파티션을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저는 sda1 파티션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1번을 선택했습니다. sda1에서 sd는 스카시, 사타 하드 등을 의미하고 a는 첫번째 하드 1은 첫번째 파티션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IDE 방식의 하드는 hda1 이런 식으로 나올 겁니다.

참고로 Select 뒤에 [1] 이렇게 되어 있는데, 이 말은 그냥 엔터만 치면 1번이 기본값으로 입력된다는 의미입니다. 리눅스 사용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죠.


레지스트리 하이브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SAM 파일은 당연히 Windows\System32\config 폴더에 존재할 것이기 때문에 그냥 엔터 치시면 됩니다.


패스워드 리셋 작업을 할 것이니 1번을 선택하시거나 그냥 엔터 치시면 됩니다.


여기서도 1번을 선택하시거나 그냥 엔터 치시면 됩니다.


패스워드를 리셋시킬 계정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그냥 엔터 치시면 Administrator 계정의 패스워드를 편집합니다. 저는 snoopy 계정의 패스워드를 리셋시킬 것이기 때문에 snoopy를 입력하겠습니다. 참고로 RID 값을 입력해도 됩니다. 저는 snoopy 계정의 RID 값인 03e9를 입력해도 되는데, 그냥 계정 이름을 입력하는게 더 편리하겠죠?


1번을 입력하면 패스워드를 리셋 시켜버립니다. (패스워드를 없앤다는 의미)
2번을 입력하면 패스워드를 재설정 할 수 있는데 별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3번을 입력하면 선택했던 계정을 Administrators 그룹에 등록시킵니다.
4번을 입력하면 계정이 잠겨있거나 비활성화 된 경우 풀어줍니다.
저는 1번을 눌러서 패스워드를 없애버렸습니다.


Password cleared! 라고 나왔네요. 작업이 잘 되었습니다.
더 변경할 계정이 있다면 다시 계정 이름을 입력하시면 되고, 작업이 끝났다면 느낌표를 입력해주세요.


q를 입력해서 빠져나가주시구요


y를 입력해서 변경 사항을 적용시켜 주세요.


n을 입력해서 밖으로 빠져나가겠습니다.


밖으로 빠져나온 모습입니다. CD나 USB를 뽑으시고 reboot 입력하시면 재부팅 됩니다.


어떤가요? 이제 패스워드를 분실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용량이 4.48MB 밖에 안되서 CD에 굽기 아까울 수도 있는데, 이정도 훌륭한 무료 프로그램이라면 DVD 한장에 구워놔도 아깝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출처] http://www.snoopybox.co.kr/1634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국가코드 (Country Code)
 
ISO 3166-1 numeric: 세 개의 아라비아 숫자로 구성된 국가 코드이다. 국제 연합의 통계학상의 분배에 의해 생성되었다.
ISO 3166-1 alpha-2: 알파벳 두 글자로 구성되며 수많은 곳에 적용된다. 특히 대부분의 인터넷 국가 도메인에 적용된다.
ISO 3166-1 alpha-3: 알파벳 세 글자로 구성된 국가 코드이다.



나라 이름 숫자 alpha-3 alpha-2
가나 가나 288 GHA GH
가봉 가봉 266 GAB GA
가이아나 가이아나 328 GUY GY
감비아 감비아 270 GMB GM
건지 섬 건지 섬 831 GGY GG
과들루프 과들루프 312 GLP GP
과테말라 과테말라 320 GTM GT
괌  316 GUM GU
그레나다 그레나다 308 GRD GD
그리스 그리스 300 GRC GR
그린란드 그린란드 304 GRL GL
기니 기니 324 GIN GN
기니비사우 기니비사우 624 GNB GW
나미비아 나미비아 516 NAM NA
나우루 나우루 520 NRU NR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566 NGA NG
남극 남극 010 ATA AQ
남수단 남수단 728 SSD SS
남아프리카 공화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710 ZAF ZA
네덜란드 네덜란드 528 NLD NL
네덜란드령 안틸레스 네덜란드령 안틸레스 530 ANT AN
네팔 네팔 524 NPL NP
노르웨이 노르웨이 578 NOR NO
노퍽 섬 노퍽 섬 574 NFK NF
누벨칼레도니 누벨칼레도니 540 NCL NC
뉴질랜드 뉴질랜드 554 NZL NZ
니우에 니우에 570 NIU NU
니제르 니제르 562 NER NE
니카라과 니카라과 558 NIC NI
대한민국 대한민국 410 KOR KR
덴마크 덴마크 208 DNK DK
도미니카 연방 도미니카 연방 212 DMA DM
도미니카 공화국 도미니카 공화국 214 DOM DO
독일 독일 276 DEU DE
동티모르 동티모르 626 TLS TL
라오스 라오스 418 LAO LA
라이베리아 라이베리아 430 LBR LR
라트비아 라트비아 428 LVA LV
러시아 러시아 643 RUS RU
레바논 레바논 422 LBN LB
레소토 레소토 426 LSO LS
레위니옹 레위니옹 638 REU RE
루마니아 루마니아 642 ROU RO
룩셈부르크 룩셈부르크 442 LUX LU
르완다 르완다 646 RWA RW
리비아 리비아 434 LBY LY
리투아니아 리투아니아 440 LTU LT
리히텐슈타인 리히텐슈타인 438 LIE LI
마다가스카르 마다가스카르 450 MDG MG
마르티니크 마르티니크 474 MTQ MQ
마셜 제도 마셜 제도 584 MHL MH
마요트 마요트 175 MYT YT
마카오 마카오 446 MAC MO
마케도니아 공화국 마케도니아 공화국 807 MKD MK
말라위 말라위 454 MWI MW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 458 MYS MY
말리 말리 466 MLI ML
맨 섬 맨 섬 833 IMN IM
멕시코 멕시코 484 MEX MX
모나코 모나코 492 MCO MC
모로코 모로코 504 MAR MA
모리셔스 모리셔스 480 MUS MU
모리타니 모리타니 478 MRT MR
모잠비크 모잠비크 508 MOZ MZ
몬테네그로 몬테네그로 499 MNE ME
몬트세랫 몬트세랫 500 MSR MS
몰도바 몰도바 498 MDA MD
몰디브 몰디브 462 MDV MV
몰타 몰타 470 MLT MT
몽골 몽골 496 MNG MN
미국 미국 840 USA US
미국령 군소 제도 미국령 군소 제도 581 UMI UM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850 VIR VI
미얀마 미얀마 104 MMR MM
미크로네시아 연방 미크로네시아 연방 583 FSM FM
바누아투 바누아투 548 VUT VU
바레인 바레인 048 BHR BH
바베이도스 바베이도스 052 BRB BB
바티칸 시국 바티칸 시국 336 VAT VA
바하마 바하마 044 BHS BS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 050 BGD BD
버뮤다 버뮤다 060 BMU BM
베냉 베냉 204 BEN BJ
베네수엘라 베네수엘라 862 VEN VE
베트남 베트남 704 VNM VN
벨기에 벨기에 056 BEL BE
벨라루스 벨라루스 112 BLR BY
벨리즈 벨리즈 084 BLZ BZ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070 BIH BA
보츠와나 보츠와나 072 BWA BW
볼리비아 볼리비아 068 BOL BO
부룬디 부룬디 108 BDI BI
부르키나파소 부르키나파소 854 BFA BF
부베 섬 부베 섬 074 BVT BV
부탄 부탄 064 BTN BT
북마리아나 제도 북마리아나 제도 580 MNP MP
불가리아 불가리아 100 BGR BG
브라질 브라질 076 BRA BR
브루나이 브루나이 096 BRN BN
사모아 사모아 882 WSM WS
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아라비아 682 SAU SA
사우스조지아 사우스샌드위치 제도 사우스조지아 사우스샌드위치 제도 239 SGS GS
산마리노 산마리노 674 SMR SM
상투메 프린시페 상투메 프린시페 678 STP ST
생피에르 미클롱 생피에르 미클롱 666 SPM PM
서사하라 서사하라 732 ESH EH
세네갈 세네갈 686 SEN SN
세르비아 세르비아 688 SRB RS
세이셸 세이셸 690 SYC SC
세인트루시아 세인트루시아 662 LCA LC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670 VCT VC
세인트키츠 네비스 세인트키츠 네비스 659 KNA KN
세인트헬레나 세인트헬레나 654 SHN SH
소말리아 소말리아 706 SOM SO
솔로몬 제도 솔로몬 제도 090 SLB SB
수단 수단 736 SDN SD
수리남 수리남 740 SUR SR
스리랑카 스리랑카 144 LKA LK
스발바르 얀마옌 제도 스발바르 얀마옌 744 SJM SJ
스와질란드 스와질란드 748 SWZ SZ
스웨덴 스웨덴 752 SWE SE
스위스 스위스 756 CHE CH
스페인 스페인 724 ESP ES
슬로바키아 슬로바키아 703 SVK SK
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705 SVN SI
시리아 시리아 760 SYR SY
시에라리온 시에라리온 694 SLE SL
싱가포르 싱가포르 702 SGP SG
아랍에미리트 아랍에미리트 784 ARE AE
아루바 아루바 533 ABW AW
아르메니아 아르메니아 051 ARM AM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032 ARG AR
아메리칸사모아 아메리칸사모아 016 ASM AS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 352 ISL IS
아이티 아이티 332 HTI HT
아일랜드 아일랜드 372 IRL IE
아제르바이잔 아제르바이잔 031 AZE AZ
아프가니스탄 아프가니스탄 004 AFG AF
안도라 안도라 020 AND AD
알바니아 알바니아 008 ALB AL
알제리 알제리 012 DZA DZ
앙골라 앙골라 024 AGO AO
앤티가 바부다 앤티가 바부다 028 ATG AG
앵귈라 앵귈라 660 AIA AI
에리트레아 에리트레아 232 ERI ER
에스토니아 에스토니아 233 EST EE
에콰도르 에콰도르 218 ECU EC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231 ETH ET
엘살바도르 엘살바도르 222 SLV SV
영국 영국 826 GBR GB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영국령 버진아일랜드 092 VGB VG
영국령 인도양 지역 영국령 인도양 지역 086 IOT IO
예멘 예멘 887 YEM YE
오만 오만 512 OMN OM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036 AUS AU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040 AUT AT
온두라스 온두라스 340 HND HN
올란드 제도 올란드 제도 248 ALA AX
요르단 요르단 400 JOR JO
우간다 우간다 800 UGA UG
우루과이 우루과이 858 URY UY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860 UZB UZ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804 UKR UA
왈리스 퓌튀나 왈리스 퓌튀나 876 WLF WF
이라크 이라크 368 IRQ IQ
이란 이란 364 IRN IR
이스라엘 이스라엘 376 ISR IL
이집트 이집트 818 EGY EG
이탈리아 이탈리아 380 ITA IT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360 IDN ID
인도 인도 356 IND IN
일본 일본 392 JPN JP
자메이카 자메이카 388 JAM JM
잠비아 잠비아 894 ZMB ZM
저지 섬 저지 섬 832 JEY JE
적도 기니 적도 기니 226 GNQ GQ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408 PRK KP
조지아 (국가) 조지아 268 GEO GE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중앙아프리카 공화국 140 CAF CF
중화민국 중화민국 158 TWN TW
중화인민공화국 중화인민공화국 156 CHN CN
지부티 지부티 262 DJI DJ
지브롤터 지브롤터 292 GIB GI
짐바브웨 짐바브웨 716 ZWE ZW
차드 차드 148 TCD TD
체코 체코 203 CZE CZ
칠레 칠레 152 CHL CL
카메룬 카메룬 120 CMR CM
카보베르데 카보베르데 132 CPV CV
카자흐스탄 카자흐스탄 398 KAZ KZ
카타르 카타르 634 QAT QA
캄보디아 캄보디아 116 KHM KH
캐나다 캐나다 124 CAN CA
케냐 케냐 404 KEN KE
케이맨 제도 케이맨 제도 136 CYM KY
코모로 코모로 174 COM KM
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188 CRI CR
코코스 제도 코코스 제도 166 CCK CC
코트디부아르 코트디부아르 384 CIV CI
콜롬비아 콜롬비아 170 COL CO
콩고 공화국 콩고 공화국 178 COG CG
콩고 민주 공화국 콩고 민주 공화국 180 COD CD
쿠바 쿠바 192 CUB CU
쿠웨이트 쿠웨이트 414 KWT KW
쿡 제도 쿡 제도 184 COK CK
크로아티아 크로아티아 191 HRV HR
크리스마스 섬 크리스마스 섬 162 CXR CX
키르기스스탄 키르기스스탄 417 KGZ KG
키리바시 키리바시 296 KIR KI
키프로스 키프로스 196 CYP CY
타이 타이 764 THA TH
타지키스탄 타지키스탄 762 TJK TJ
탄자니아 탄자니아 834 TZA TZ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 796 TCA TC
터키 터키 792 TUR TR
토고 토고 768 TGO TG
토켈라우 토켈라우 772 TKL TK
통가 통가 776 TON TO
투르크메니스탄 투르크메니스탄 795 TKM TM
투발루 투발루 798 TUV TV
튀니지 튀니지 788 TUN TN
트리니다드 토바고 트리니다드 토바고 780 TTO TT
파나마 파나마 591 PAN PA
파라과이 파라과이 600 PRY PY
파키스탄 파키스탄 586 PAK PK
파푸아 뉴기니 파푸아 뉴기니 598 PNG PG
팔라우 팔라우 585 PLW PW
팔레스타인 팔레스타인 275 PSE PS
페로 제도 페로 제도 234 FRO FO
페루 페루 604 PER PE
포르투갈 포르투갈 620 PRT PT
포클랜드 제도 포클랜드 제도 238 FLK FK
폴란드 폴란드 616 POL PL
푸에르토리코 푸에르토리코 630 PRI PR
프랑스 프랑스 250 FRA FR
프랑스령 기아나 프랑스령 기아나 254 GUF GF
프랑스령 남부와 남극 지역 프랑스령 남부와 남극 지역 260 ATF TF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258 PYF PF
피지 피지 242 FJI FJ
핀란드 핀란드 246 FIN FI
필리핀 필리핀 608 PHL PH
핏케언 제도 핏케언 제도 612 PCN PN
허드 맥도널드 제도 허드 맥도널드 제도 334 HMD HM
헝가리 헝가리 348 HUN HU
홍콩 홍콩 344 HKG HK

 

국가코드표 엑셀 다운로드

 

국가코드표_20140828.xlsx
다운로드

 

 

 

 

[출처]  http://ko.wikipedia.org/wiki/ISO_3166-1

 

ISO 3166-1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ISO 3166-1은 ISO 3166 표준의 일부로, 세계의 나라와 부속 영토, 국가의 주요 구성 단위의 명칭에 고유 부호를 부여한다. 국가나 부속 영토의 이름이 바뀌면 보통 새

ko.wikipedia.org

 

[영문 참조] https://en.wikipedia.org/wiki/ISO_3166-1

 

ISO 3166-1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ISO standard for country codes ISO 3166-1 (Codes for the representation of names of countries and their subdivisions – Part 1: Country codes) is a standard defining codes for the names of countries, dependent territo

en.wikipedia.org



출처: http://devbible.tistory.com/350 [devbible]

 

[Tips] 국가코드표 Country Code (숫자, 문자두자리, 문자세자리)

국가코드 (Country Code) ISO 3166-1 numeric: 세 개의 아라비아 숫자로 구성된 국가 코드이다. 국제 연합의 통계학상의 분배에 의해 생성되었다.ISO 3166-1 alpha-2: 알파벳 두 글자로 구성되며 수많은 곳에 적

devbibl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에러로그]

Google.JarResolver.ResolutionException: Cannot find candidate artifact for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analytics:9.4

  at Google.JarResolver.PlayServicesSupport.LoadDependencies (Boolean allClients)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Google.JarResolver.PlayServicesSupport.CreateInstance (System.String clientName, System.String sdkPath, System.String[] additionalRepositories, System.String settingsDirectory)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Google.JarResolver.PlayServicesSupport.CreateInstance (System.String clientName, System.String sdkPath, System.String settingsDirectory) [0x00000] in <filename unknown>:0 

  at GADependencies..cctor () [0x0000a] in 



[펌]

유니티 구글플레이 연동시에

ResolutionException: Cannot find candidate artifact for com.google.android.gms:play-services-games:8.1+ Google.JarResolver.PlayServicesSupport.DependOn (System.String group, System.String artifact, System.String version) 

뭐라뭐라 이런 에러날때 대처법.

1.​Edit - Preferences - ExternarTools 에서 sdk경로 제대로 들가있는지확인

2. 들가있는데 그러면 SDK Manager 열어서

Android Support Repository

Google Repository

이두가지 최신버전상태 혹은 인스톨되어있는지확인해서 깔아주면 끄읏​

http://howtoforge.answers.sc/gamedev/questions/111298/resolutionexception-cannot-find-candidate-artifact-for-com-google-android-gmsp.html



[출처]

http://jaehogame.tistory.com/entry/%EC%9C%A0%EB%8B%88%ED%8B%B0GoogleJarResolverPlayServicesSupportDependOn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


[링크]

http://ronniej.sfuh.tk/%EC%95%A0%EC%85%8B-%EB%B2%88%EB%93%A4-%EA%B8%B0%EC%B4%88-assetbundle-fundamentals-2-%EB%B2%88%EC%97%AD/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