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19 00:04

Visual Studio 10 또는 12에서 Shader Syntax Highlighting하기


1. http://nshader.codeplex.com/ 에서 가서 nShader를 다운을 받고 플러그인 설치.


2. NShader.pkgdef 파일 메모장 또는 기타 에디터로 열기. (2012의 경우)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 11.0\Common7\IDE\Extensions\(NShader 폴더 : 컴퓨터마다 폴더명이 다르다. )


3. Unity3d .shader 확장자를 위해 "CodeBase"="$PackageFolder$\NShader.dll" 코드 아래에 다음을 추가한다.

[$RootKey$\Languages\File Extensions\.shader]

@="{4c554917-0eb7-3742-9f6b-f2f529fc6729}"

[$RootKey$\Languages\File Extensions\.cginc]

@="{4c554917-0eb7-3742-9f6b-f2f529fc6729}"


4. 레지스트리에서 아래 경로 삭제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1.0\FontAndColors\Cache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1.0_Config 



출처 : http://workspage.net/37

반응형

'Unity3D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Shader Syntax Highlighting(Visual Studio 2010/2012/2013)  (0) 2015.03.24
[NGUI] Unlit - Transparent Colored Additive  (4) 2015.01.27
Unity Shader 공부  (0) 2014.07.16
Shader Code  (0) 2014.07.16
유니티 셰이더의 기초  (0) 2014.06.28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