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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9 00:04

 

 

[기존 소스에 일부 코드 수정]

CUIListView.cs
0.03MB

 

 

스크롤뷰 아이템을 재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크립트 입니다.

인터넷에 이미 몇가지 있는 걸로 알지만, 제가 쓰고 있는 것도 공유해 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스크립트에 멤버 변수로 CUIListView를 등록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Item List - 스크롤뷰가 포함되어 있는 오브젝트.

Item - 리스트로 출력할 프리팹.

Add Row of Column - 0일 경우 View사이즈에 딱 맞게 아이템을 생성해줍니다. 이렇게 되면 아이템 재사용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으니, 1이나 2로 지정합니다.

Item Padding - 아이템 사이의 간격입니다. 알아서 다 맞춰주기 때문에 Grid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Scrollbar - 스크롤바가 있을경우 지정해줍시다.

그리고 UIPanel의 offset과 Center 좌표는 0으로 두는게 좋습니다. 패널 위치를 옮기려면 게임오브젝트의 좌표를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public class CListViewTest : MonoBehaviour
{
    public CUIListView m_ListView;

    private List m_ItemList = new List();

    void Start ()
    {
        for(int i = 0; i < 500; ++i)
        {
            m_ItemList.Add(i);
        }

        m_ListView.OnUpdateItem = OnUpdateItem;
        m_ListView.OnGetItemCount = OnGetItemCount;

        m_ListView.Init();
    }

    public void OnUpdateItem(int index, GameObject go)
    {
        CListViewTestItem item = go.GetComponent<CListViewTestItem>();
        item.m_Label.text = index.ToString();
    }

    public int OnGetItemCount()
    {
        return m_ItemList.Count;
    }
}

public class CListViewTestItem : MonoBehaviour
{
    public UILabel m_Label;
}

 

코드는 위와같이 작성합니다. 

OnUpdateItem - 아이템이 갱신될 때 호출됩니다. 나머지 부분은 직접 구현하시면 됩니다. 

OnGetItemCount - 리스트의 전체 개수가 필요할 때 호출됩니다.

추가로 Refresh와 Reset, SetFocus 함수가 있는데 필요에 따라서 호출하여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미구현 기능 및 버그

- 스크롤 바를 클릭해서 뷰를 이동하는 기능. 이 기능을 쓸일이 없고 작업하기도 힘들어서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 아이템이 한페이지 이상 삭제되었을 경우에 Refresh를 호출하면 뷰 이동이 안되는 버그. (이런 경우에는 Reset을 쓰는 걸 추천).

2015. 4. 15 업데이트

아이템이 리스트에 딱 맞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 스크롤이 되는 버그가 있어서 수정하였습니다.

 

2015. 5. 26 업데이트

아이템의 크기가 뷰사이즈 보다 작을 경우 드래그가 불가능 하도록 스크롤뷰를 disable 시키는 기능 추가.

SetFocus(0); 을 호출 할 경우 0번째 아이템이 화면 중앙에 위치하는 버그 수정.

 

출처 : http://kheldon.tistory.co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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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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