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19 00:04

KB국민은행 수수료 면제 통장 - 국민 ONE 통장 이용하기(통장전환하기)



KB국민은행 이체수수료 면제 받기

은행거래를 가끔씩 하다보면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지불하면서도 아까운 돈이 있다. 바로 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인데 대다수의 은행에서는 몇가지의 조건들을 내세워 면제나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필자가 주로 이용하는 KB 국민은행에서도 거래등급에 따라 계좌이체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는데 실상 이 등급에 들어가기가 여간 까다롭다. 그러다 보니 우리같은 서민들은 솔직히 등급을 올리기가 만만치 않다. 계좌 잔고가 얼마 없거나 은행 거래 실적이 부족한 사람들은 해당 등급에 들어가서 계좌이체 수수료를 면제받기 어럽기 때문이다. 

예전에 신용카드를 좀 많이 써서 올라갔던 등급이 며칠내로 만료가 된다는 안내를 받고, 계좌이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 찾아보았다.  검색 후  KB 국민은행에서 계좌이체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새로운 예금상품을 출시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조건도 까다롭지 않고 가입도 쉬워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용 계좌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 KB 국민ONE통장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조건 : 

계좌이체 수수료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매월 이 통장에서 공과금 이체(세금, 통신비, 보험료 등) 실적이 있거나 KB 신용카드(신용, 체크) 결제실적이 1건만 있는 경우에도 계좌이체 수수료 등 3개 수수료(전자금융타행이체수수료, KB자동화기기 시간외출금수수료,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받을 수 있다.

급여이체, 연금수령, 가맹점결제 중 1건 이상 추가 실적이 있는 경우에도 계좌이체 수수료 등 3개 수수료(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5회, SMS 입출금내역통지수수료, KB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10회)까지 추가 면제가 가능하다.


KB 국민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통장 - 국민 ONE 통장 이용하기(통장전환하기)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통장을 만들기 위해 시간을 내서 은행에 다녀와야겠다고 생각을 하던 중 인터넷 뱅킹 메뉴를 둘러보다가 특별한 메뉴를 발견하게 되었다. 

KB 국민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통장 - 국민 ONE 통장 이용하기(통장전환하기)


보통 인터넷 은행에 들어가도 이체를 하거나 조회를 하고 나오는 경우가 대다수라 이런 메뉴가 있는줄도 몰랐는데, 예금전환이라는 메뉴가 눈에 들어왔다. 예금전환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니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계좌를 다른 통장으로 변경이 된다는거였다. 어차피 기존 통장이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나 특별한 혜택이 있어서 가입했던게 아니었던 터라 반가운 마음에 바로 다음단계로 진행했다. 


KB 국민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통장 - 국민 ONE 통장 이용하기(통장전환하기)


우선 예금전환을 할 통장을 선택한 후 전환할 상품(계좌이체 수수료면제를 받기 위한 상품)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된다. 


KB 국민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 통장 - 국민 ONE 통장 이용하기(통장전환하기)



이후 몇가지 인증절차를 거치고 나면 별다른 문제 없이 종료.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용 통장개설을 위해 시간을 내서 은행에 가지 않아도 원하는 상품(계좌이체 수수료 면제용 통장)으로 전환이 가능해서 혜택이 있는 통장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계좌번호나 거래내역도 기존대로 유지되고 단지 상품만 변경이 되는거라 사용하면서 바꿔야 할것도 아무것도 없다. 

KB 국민은행 이외에 농협에서도 지원이 되고, 인터넷 뱅킹이 되는 대다수의 은행에서 지원이 되는것 같다.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은행에 가지 않고도 쉽게 처리가 가능하니 시간도 절약되고 참 좋은 기능인것 같다. 



* 세줄요약

- KB국민은행 계좌이체 수수료 면제는 KB국민ONE통장을 만들면 몇가지 실적만으로 여러수수료 면제가 가능하다.


- 통장을 새로만들러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기존통장을 KB국민ONE통장으로 예금상품 전환이 가능하다.


- 타 은행도 인터넷뱅킹에서 지원이 된다.



[출처]

http://pixxie.tistory.com/entry/KB%EA%B5%AD%EB%AF%BC%EC%9D%80%ED%96%89-%EC%88%98%EC%88%98%EB%A3%8C-%EB%A9%B4%EC%A0%9C-%ED%86%B5%EC%9E%A5-%EA%B5%AD%EB%AF%BC-ONE-%ED%86%B5%EC%9E%A5-%EC%9D%B4%EC%9A%A9%ED%95%98%EA%B8%B0%ED%86%B5%EC%9E%A5%EC%A0%84%ED%99%98%ED%95%98%EA%B8%B0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