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29)
Unity3D (813)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7)
협업 (57)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1)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3-19 12:45

Form.Location 이라는 속성을 이용해서 창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orm.Show() 라는 메써드를 이용해서 창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치를 지정하고 그 위치에 창을 띄울 수 있을 것 같은데... 어라? 잘 안됩니다 ㅡㅡ;
일단 Show() 메써드를 사용한 후에는 Location 속성을 이용해서 창이 잘 움직이는데 처음 시작할 때는 잘 안되는군요~
Show() 메써드를 실행하기 전에 지정한 Location 속성은 Form의 위치에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Form.StartPosition 속성을 이용합니다.
오호라! 시작 위치를 지정할 수 있을 것 같은 속성 이름이군요!

Form.StartPosition 속성은 Point 객체가 아니고 FormStartPosition 이라는 열거형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처음 위치를 지정할까요?

Form.StartPosition = FormStartPosition.Manual; //이렇게 지정해 주면 Location을 시작 위치로 사용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Form을 원하는 위치에 띄울 수 있겠죠? ^^

form1.StartPosition = FormStartPosition.Manual;
form1.Location = new Point(10,10);
form1.Show();


이렇게요~ 참 쉽죠?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