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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http://support.microsoft.com/default.aspx?scid=kb%3Bko%3BKR601474 )

 

 

기술 자료 ID : 601474
마지막 검토 : 2000년 1월 9일 일요일
수정 : 1.0
이 문서는 이전에 다음 ID로 출판되었음: KR601474

요약

어플리케이션을 릴리즈 모드로 Build 할 때 디버깅 정보를 남기어서 VC++ Debugging Tool에서 디버깅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실제 릴리즈 실행 파일은 거의 영향 받지 않으면서, Debugger 에서 Break Pointer를 잡거나, Trace를 가능하게 하므로, Release mode에서만 발생하는 Bug를 추적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_DEBUG free define으로 포함되는 디버깅 매크로는 포함되지 않으나, Source code안으로 Step in 가능하게 하는 디버깅 정보들은 OBJ와 PDB file에 남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게 되면 VC++ IDE 환경에서 source level 까지의 step in이 가능해 집니다.
다음은 VC++ 6.0의 프로젝트에서 Debugging Information를 Enable하는 방법입니다.
1. Project를 open 한 뒤 menu Project/Settings 를 선택합니다.
2. Settings For를 Win32 Release로 선택합니다.
3. C/C++ tab에서 category를 General로 선택하고 Debug info를 Program Database로 선택합니다.
4. Link tab에서 category를 General로 선택하고 Generate debug info를 check합니다.
5.

Rebuild All를 실행하여서 프로그램을 다시 Build 합니다. 이제 디버깅 하고자 하는 위치에 Break Pointer 를 잡고Go를 실행하면, 디버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자자.. 위에꺼는 2000년도에 마소에서 나온 문서이다. 2000년도라면 VC++ 6.0을 사용하던 시기..

지금은 몇 년도? 2007년도.. VC++은 얼마? 2005.. 흠.. 상당한 시간이 흐르고, VC++도 엄청난 변화를

격었기에 위와같이 설정을 해주면 컴파일이 안 된다. 그래서 2005에 맞게 수정하겠다. ^^

 

 

위 그림과 같이 "메뉴 -> 프로젝트 -> 속성 -> 구성 속성 -> C/C++ -> 일반" 으로 이동을 한다. 그리고 맨위 왼쪽 구성은 Release로 한다.

그리고 디버깅 정보 형식은 "편집하며 계속하기를 위한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ZI)" 로 변경한다.

그리고 "메뉴 -> 프로젝트 -> 속성 -> 구성 속성 -> C/C++ -> 최적화"로 가서 "속도 최대화(/O2)"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

그리고 "메뉴 -> 프로젝트 -> 속성 -> 구성 속성 -> C/C++ -> 전체 프로그램 최적화"로 가서 "링크 타임 코드 생성 사용(/GL)""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다.

 

저렇게 설정하고 다시 컴파일 한 후 릴리즈 모드로 디버깅을 하거나 덤프 파일을 읽으면 일반 디버깅과 똑같이 파일 정보를 읽을 수 있다.


출처 : http://nsjokt.springnote.com/pages/3539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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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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