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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외 처리 ~~ tip

Tip & Tech / 2011. 2. 8. 17:11

예외 처리라 하면.. try{} catch(...){} 등을 사용하여 코딩을 하는게

보통이다.

 

하지만.. release 컴파일시 error로 프로그램이 죽어버리게 되면 catch등을 통하지 않고

종료되어. 버그 리포팅을 하기가 힘든데

 

이럴때를 지원해주기 위한 window API 함수를 알아본다.

 

step1 : 프로그램이 죽어버를 경우 무조건 호출될 callback함수를 하나 만든다.

LONG WINAPI  ExceptionCallStack (struct _EXCEPTION_POINTERS *exceptionInfo);

 

step 2 : 예외 처리 핸들러 생성

LPTOP_LEVEL_EXCEPTION_FILTER PrevExceptionFilter = NULL;

 

 

int APIENTRY _tWinMain(..... )

{

 

 // 콜스택 기록용 예외 콜백 함수 등록
 PrevExceptionFilter = SetUnhandledExceptionFilter(ExceptionCallStack);

Run();

 

// 콜스택 기록용 예외 콜백 함수 등록 해제
 SetUnhandledExceptionFilter(PrevExceptionFilter);

 

}

 

=> Thingking

........... ExceptionCallStack 함수에 miniDump나 콜스택 과련 debug코드를 내포하여 release를 배포하면

차후 생각지 못한 버그가 발생했을경우 리포팅이 가능해진다.

[출처] 예외 처리 ~~ tip|작성자 모냐

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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