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1)
Unity3D (814)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7)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1)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3-29 07:22

컴파일러 옵션


/RTC (런타임 오류 검사)

/RTCc : C/C++ > 코드 생성 > 작은 형식 검사 (값을 작은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할 때 데이터 손실이 있는지 확인)

/RTCu : C/C++ > 코드 생성 > 기본 런타임 검사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 참조를 추적)


/GS (버퍼 보안 검사)

C/C++ > 코드 생성 > 버퍼 보안 검사

Debug Mode에서도 사용을 하기를 권장한다.


/O1 (크기 최소화)

C/C++ > 최적화 > 최적화

기본적으로 Release모드에서 /O2 (속도 최대화) 를 사용한다.

그러나, MS는 모든 상업용 프로그램을 /O1 을 사용한다.


/showIncludes

C/C++ > 고급 > 포함 표시

어떤 파일을 포함하고 그 파일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링커 옵션


/MAP

/MAPINFO:LINES

/MAPINFO:EXPORTS

링커 > 디버깅

항상 사용을 하도록 하자.


/OPT:NOWIN98

링커 > 최적화 > Win98에 맞게 최적화

Win98, Me 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자. 응용프로그램의 크기 감소 효과.


/Release

링커 > 고급 > 체크섬 설정

이름과는 다르게 이 스위치는 PE헤더에 체크섬 값을 설정한다.

디버그 모드에서는 절대 사용하지 말자. 일반 사용자-모드 응용 프로그램은 이 값이 필요치 않다.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