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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n Pang 일반버전 플레이 영상]

[Gun Pang 3D버전 플레이 영상]

[TeamAble] Gun Pang.ppt
다운로드



게임 소개

●  게임 이름 : Gun Pang(건팡)

  게임 장르 : Online TPS

게임 특징

  고스로리(Goth-Loli) 스타일의 귀여운 미소녀 캐릭터

  /하체 분리된 캐릭터들의 리얼하고 세밀한 애니메이션

  다양한 무기를 이용한 현실감 있고 다양한 전투

  바주카포를 이용한 고공점프를 활용한 다이나믹한 전투

  다양한 게임 모드(노멀/해머/바주카/폭탄/A.I. 5가지 모드)

  A.I. 이용한 싱글 플레이

  3D 사운드를 이용한 환경음 사운드

  3D모드 지원(3D 안경 착용)

개발 내역

  전담 파트 : 팀장 / 기획 / 캐릭터

  개발 환경 : Windows XP / VS2003

  개발 언어 : C/C++ / Win32 API / DirectX

  개발 인원 : 10(프로그래머 4 / 그래픽 디자이너 6)

  개발 기간 : 2.5개월(2009 12 1 ~ 2010 2 2)

프로그래밍 팀장 겸 기획, 캐릭터 프로그래밍 파트를 맡게 되어 제 취향이 많이.. 특히 캐릭터에 많이 녹아 있는 프로젝트 입니다.

캐릭터는 고스로리(Goth+Loli) 스타일의 미소녀 캐릭터들로 기획했으며, 캐릭터 파일 포멧은 SMD Gun Pang에 맞게 자체 포멧으로 컨버팅(JSMD)하여 게임에 적용 시켰습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치마를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 Skinning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였으며, /하체를 분리하여, 애니메이션을 상/하체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무기 또한 별개의 오브젝트로 만들어서 Hand Bone에 동적으로 캐릭터의 손에 항상 붙어있게 만들어 어떤 애니메이션이 되더라도 무기가 리얼하게 손에 붙어있게 만들었습니다.

조명은 퐁 셰이딩을 사용하였으며, 레이스 등을 깔끔하게 하기 위해 셰이더 안에서 알파 블랜딩을 했습니다.

캐릭터 프로그래밍을 맡았지만, 실질 캐릭터와 무기 및 모든 오브젝트들은 제가 만든 JSMD Class를 사용해서 렌더링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캐릭터 상/하체를 나눈 이유는 짧은 개발기간이라 그래픽 디자이너의 애니메이션 만드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함도 있었지만, /하체를 분리하면 얻는 잇점이 많기 때문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동안 상체가 공격을 하든 피격을 당하든 무기를 무엇을 들고 있든 하체가 달리는 중이면 하체는 그냥 달리기 애니메이션만 하면 됩니다. 이런 상/하체의 애니메이션 조합으로 더욱 사실적인 애니메이션 표현을 하기 위해 상/하체를 분리하게 됐습니다.

 

 

 

 후 기

부산 게임 아카데미커리큘럼을 마치면서 마지막 졸업 프로젝트로 Gun Pang(건팡)이라는 온라인 TPS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프로그래머 4명과 그래픽 디자이너 6, 10명이 뭉쳐서 우리가 해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달린 프로젝트 였습니다.

계획성 있는 프로젝트를 위해 팀원들의 의견 수렴 및 일정 조정, 프로그래밍과 그래픽간의 의견 조율을 위한 주 1회 정기 전체 회의와 필요 시 수시 회의 및 프로그래밍/그래픽 각각 회의를 주기적으로 진행 했습니다.

이러한 회의는 게임을 더 재미있게 보일 방법이 뭘까에 대해 여러 가지 방면으로 회의를 하면서 여러 사람이 모였을 때의 힘을 몸으로 느끼는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처음으로 많은 인원이 모여서 프로젝트를 하면서 느낀 점은 일정 관리와 팀워크 및 그래픽의 중요성 이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아무리 잘해도 그래픽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는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없다는 걸 느끼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모자란 부분은 서로 도와가며 조언해주고, 서로를 격려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팀원에 대한 신뢰와 애정이 팀과 프로젝트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 지 알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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