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19 21:33

[참고] 유튜브에서 사운드 저작권 문제로 동영상에서 일부구간 사운드 제거 됨

 

[싱글모드/한글버전 플레이 동영상]
 
싱글모드/한글버전 플레이 스크린샷

 

[싱글모드/영문버전 플레이 동영상]
싱글모드/영문버전 플레이 스크린샷
 
[멀티모드/한글버전 플레이 동영상]
멀티모드/한글버전 플레이 스크린샷



키보드 파이터.pptx
다운로드

 

 

 
게임 소개

l  게임 이름 : Keyboard Fighter(키파)

l  게임 장르 : 1:1 리얼타임 턴제 대전액션 타자 게임
l  게임 목적 : 즐겁게 타자속도를 향상시키자!
l  게임 레벨 : 글자수 / 속도로 조정
l  대상 유저 : 타자 속도를 즐겁게 향상시키고 싶은 유저
l  입력 방식 : 키보드 / 마우스
l  게임 쟁점 : 입력 단어 선정과 딜레이의 전략적 사용

 

개발 동기
1.      재미있는 타자연습 게임이 없다.
2.      혼자서 하는 타자연습은 심심하다.
3.      키보드 파이터(인터넷에서 악성 댓글을 달면서 온라인으로 싸우는 사람)’들을 좋은 방향으로 유도

 

게임 모드
l  Free Mode           : 자유롭게 타이핑
l  Story Mode          : 지정된 스토리를 빠르게 먼저 타이핑 하는 것이 관건
l  Mixing Mode        : 뒤섞여진 글자에서 단어를 찾아서 타이핑

 

개발 내역
l  전담 파트 : 기획 / 게임 메인 코어 로직
l  개발 환경 : Windows XP / VS2003
l  개발 언어 : C/C++ / Win32 API
l  네트 워크 : AsyncSelect
l  개발 인원 : 2(정민재, 양승태)
l  개발 기간 : 3(2009/05/11 ~ 2009/05/31)

 

설 명
  ‘부산 게임 아카데미에 들어와서 C/C++ Win32 API를 배우고 Network까지 배운 다음 진행했던 미니 프로젝트 입니다.

제가 초기 키파의 전반적인 기획을 하고, 팀원(양승태)과 프로젝트 들어가기 전 사전 기획 회의를 통해 키파의 기획을 더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프로젝트 중 제가 맡은 파트는 기획과 3가지 게임 모드의 게임 코어 로직 구현, 글자들간의 충돌과 애니메이션 처리 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 하면서 한글/영문에 대한 공부인 IME 관련 공부를 많이 하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후 기
  C/C++을 빠른 기간 안에 소화하고 Win32 API Network을 배운 후, 처음 맡은 팀 프로젝트 였습니다.

처음 제대로 된 그래픽이 들어가는 게임을 만든다는 생각에 기대와 걱정의 상반되는 흥분을 안고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

기획부터 코딩, 그래픽/사운드 리소스 작업까지 2명이 다 해야 했기 때문에 빠듯한 일정이어서 매일 밤샘을 하듯이 작업했지만 게임을 만든다는 흥분에 힘든 줄 모르고 작업했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Portfolio > Team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짜요짜요 타이쿤  (1) 2010.03.07
Gun Pang(건팡)  (2) 2010.03.07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