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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툴 만들기

Unity3D / 2012. 10. 12. 17:04

유니티에서 툴을 만들려면 어째야 되는지 이리저리 알아보니 맥스 비슷하게 툴자체에 추가하는 형식 같다.


EditorWindow 라는 클래스를 사용해서 제작 되는 것 같다.


확인한 커스텀 에디터 제작 순서는 아래와 같다.


1. EditorWindow 를 상속한 클래스를 하나 만든다.(아래 출처의 소스 참조)

   (※ 난 C#이므로 using UnityEditor; 추가)


2. 만들어진 스크립트 파일을 넣고 싶은 프로젝트의 'Assets/Editor' 폴더에 넣는다.(Editor 폴더 없으면 생성)


3. 해당 프로젝트를 켜보면 'Project' 패널에 Editor가 추가 돼 있는게 보인다.


4. 위 메뉴에서 'Window' 메뉴에 보면 추가했던 윈도우(소스대로 했으면 My Window)가 보인다.


5. 클릭해보면 창이 뜬다. 원하는 곳에 붙이고 레이아웃을 저장하면 끝..



출처 : http://www.devkorea.co.kr/reference/Documentation/ScriptReference/EditorWindow.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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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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