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Tips

[펌] [Unity] Android keystore 경로 상대경로로 지정하기

blueasa 2020. 6. 9. 20:12

[추가]

- 상대경로 기준 : 프로젝트 폴더

 

프로젝트 하위 폴더

프로젝트 하위에 위와 같이 Keystore 폴더 아래 debug.keystore 파일이 있을 때 상대경로는 아래와 같다.

[상대경로] ./Keysotre/debug.key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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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안드로이드 빌드 환경을 설정에서 키스토어 파일을 등록할 때, 일반적으로 Browe Keystore 버튼으로 파일을 등록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절대경로가 설정된다.

 

자동 빌드 환경이나, 서로 다른 빌드 머신에서 빌드하고자 할 때 굉장히 짜증나는 부분이며 제대로된 해결 방법은 없고 편법을 사용해야 하는 것을 보인다.

 

유니티 상단 메뉴 -> Edit -> Project Settings -> Editor -> Asset Serialization

값을 Force Text 로 변경한다.

이 작업은 다른 설정 또는 .unity 파일도 모두 변경합니다.

 

프로젝트 경로 -> ProjectSettings 폴더 -> ProjectSettings.asset 을 열면 텍스트로 변환되어 있다. 이중 AndroidKeystoreName 을 검색하여 절대 경로를 상대 경로로 변경한다.

 

유니티를 다시 실행시켜 결과를 확인한다.

 

 

빌드 머신에서 실행해 결과를 확인한다.



출처: https://pjc0247.tistory.com/44 [pjc0247]

 

[Unity] Android keystore 경로 상대경로로 지정하기

유니티의 안드로이드 빌드 환경을 설정에서 키스토어 파일을 등록할 때, 일반적으로 Browe Keystore 버튼으로 파일을 등록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절대경로가 설정된다. 자동 빌드 환경이나, 서로

pjc0247.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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