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NGUI
[펌] NGUI와 일반 오브젝트 구분 피킹법
blueasa
2021. 8. 10. 18:03
NGUI 를 사용하면서 GUI에 가린 오브젝트들이 GUI와 같이 클릭되는 현상을 게임 제작하면 많이들 보게됩니다. 그럴때는 아래 소스에서 작동하는 녀석으로 쓰면됩니다.
if (UICamera.Raycast (Input.mousePosition) == true)
{
// NGUI 오브젝트가 선택되었음
} else
{
// 해당 일반 오브젝트 선택되었음
}
or
if(null == UICamera.hoveredObject)
{
// 게임쪽 클릭 처리
}
본인은 2번째 소스로 쓰다가 최근에 들어서 모바일에서 작동이 잘 안하는 관계로 1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sjcy.tistory.com/entry/NGUI와-일반-오브젝트-구분-피킹법 [Charlotte's web]
NGUI와 일반 오브젝트 구분 피킹법
NGUI 를 사용하면서 GUI에 가린 오브젝트들이 GUI와 같이 클릭되는 현상을 게임 제작하면 많이들 보게됩니다. 그럴때는 아래 소스에서 작동하는 녀석으로 쓰면됩니다. if (UICamera.Raycast (Input.mousePo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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