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iOS

[빌드에러] B(l) ARM64 branch out of range (-136170016 max is +/-128MB)

blueasa 2025. 2. 25. 12:06

Unity 2021.3.49f1
Xcode 5.3
----
 

 
Facebook iOS SDK 18.0.0 버전을 추가하면서 소스코드가 많이 늘어났는지 Xcode에서 위와 같은 빌드 에러가 뜬다.
결국 소스코드 양을 줄여야 된다는 말인데.. 전부터 느끼는 거지만 Facebook SDK는 쓸데없이 다 때려박아놔서 소스양이 많아서 이런저런 문제를 계속 만들어 내는 것 같다.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다.

[출처] https://issuetracker.unity3d.com/issues/ios-arm64-branch-out-of-range-747396072-max-is-plus-slash-128mb-xcode-error-when-building-development-build-with-script-debugging

 

Unity IssueTracker - [iOS] ARM64 branch out of range (747396072 max is +/-128MB) Xcode error when building development build wit

How to reproduce: 1. Open the 728989.zip project 2. Build the project for iOS with "development build" and "script debugging" enable...

issuetracker.unity3d.com

 
 
위 내용을 참조해서 iOS의 Managed Stripping Level을 현재 Minimal에서 Low로 한단계 올리니 빌드가 잘된다.

 

소스코드의 양이 문제면 다른 곳을 줄일 생각도 해야되나 싶지만, 간단하게 해결하려면 이게 편한 것 같다.

[추가]

Managed Stripping Level을 올리는 건 아무래도 찜찜해서 최후의 수단으로 두고,

난독화 툴에서 Dummy Code를 생성하는데 그 부분을 Off하고 빌드하니 빌드 잘돼서 일단 이렇게 두기로 했다.

 

 

[참조]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ManagedCodeStripping.html

 

관리되는 코드 스트리핑 - Unity 매뉴얼

빌드 프로세스 중에 Unity는 관리되는 코드 스트리핑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사용하지 않거나 도달할 수 없는 코드를 제거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의 최종 빌드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관리

docs.unity3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