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 Tech/VS 프로젝트 설정

[Visual Studio] 속성 매크로 설정 , Visual Studio PropertySheet

blueasa 2011. 10. 19. 11:35

게임 브리오를 보다 보니 기본적으로 VisualStudio 에서 지원하는 속성 매크로

$(ConfigurationName)  와 같이 이미 지원되는것 외에

$(GB_DLL_Suffix) 와 같은 프로젝트에서만 지원되는 속성 매크로를 보았습니다.

 

 

이 값은 어디에 설정 되어있을까 하고 한참 뒤저보았다니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 속성 > 일반 > 상속된 프로젝트 속성 시트

에 설정된 GB_Config_Debug.vsprops  라는 파일에 들어있습니다.

 

 

이 파일을 문서 편집기로 열어보면

 

<?xml version="1.0" encoding="Windows-1252"?>
<VisualStudioPropertySheet
 ProjectType="Visual C++"
 Version="8.00"
 Name="GB_Config_Debug"
 >
 <Tool
  Name="VCCLCompilerTool"
  Optimization="0"
  PreprocessorDefinitions="_DEBUG;NIDEBUG"
  MinimalRebuild="true"
  BasicRuntimeChecks="3"
  RuntimeLibrary="3"
  DebugInformationFormat="4"
 />
 <Tool
  Name="VCLinkerTool"
  LinkIncremental="2"
  GenerateDebugInformation="true"
 />
 <UserMacro
  Name="GB_Configuration_Name"
  Value="Debug"
 />
 <UserMacro
  Name="GB_DLL_Suffix"
  Value="26VC90D"
 />
 <UserMacro
  Name="GB_Tool_Plugin_Extension"
  Value="dld"
 />
 <UserMacro
  Name="GB_Shader_Library_Extension"
  Value=".dl9"
 />
 <UserMacro
  Name="GB_Shader_Parser_Extension"
  Value=".dp9"
 />
</VisualStudioPropertySheet>

와 같습니다.

 

User Macro 로 추가 시켜 주면 속성 매크로에서 나타나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Visual Studio 에 정의된 기본적은 Property Sheet 는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VCProjectDefaults

와 같은 경로에 보면 참고 할 vsprops 들이 들어있습니다.

이중 CoreWin.vsprops 와 같은 파일을 가져다 수정 하면 손쉽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saram95/901112717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