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Unity 추천 Asset 모음(2015/09)
세이더/렌더링
Shader Forge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4147
노드 베이스 세이더 편집 에디터. 간편하게 세이더를 만들 수 있어서 편리하다. 이것과 Substance Designer를 조합하면 마테리얼 작성은 문제가 없을 것 같다.(유료)
Skyshop: Image-Based Lighting Tools & Shaders 1.12.2
https://www.assetstore.unity3d.com/jp/#!/content/8880
모바일에서 미려한 렌더링을 싼 가격으로 하고 싶을 때 좋을 세이더 시스템.(유료)
UBER - Standard Shader Ultra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39959
Unity 5의 Standard 세이더의 확장판. SSS를 쓰거나 DX11용 세이더가 있다면 퀄리티 높은 표현을 간단하게 할 수 있다.(유료)
SE Natural Bloom & Dirty Lens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7324
블룸 효과라면 이것. 아주 간단하게 예쁘게 빛나는 효과를 표현할 수 있다.(유료)
Vectrosity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82
라인 렌더링이 필요하다면 이것. 와이어 프레임 표현 등에 쓸 수 있다.(유료)
Global Illumination Proxy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21197
런타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GI을 실현하는 에셋.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프로시저 모델에도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물건.(유료)
모델링
Mega-Fiers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644
모델의 디포 메이션을 할 수 있다. 특히 편리한 것은 Point Cache 데이터 임포트 기능. 3D 모델에서 디 포맷을 사용한 애니메이션의 임포트가 가능하다.(유료)
Procedural Toolkit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6508
런타임에 메쉬를 만들 필요가 있을 때 편리한 라이브러리. 편리한 도우미 클래스가 몇 가지 있다.(무료)
ObjReader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52
스탠드얼론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OBJ 데이터를 런타임에서 읽을 수 있는 에셋.(유료)
네트워크
Best HTTP (Pro Edition)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0872
Unity에서 REST 통신을 하고 싶을 때 이것을 택했다. 간단하고, 현재 오류 없음.(유료)
Bundle Manager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4035
에셋 번들 작성·관리에 사용하고 있다. 코드가 필요 없으므로 편리.(유료)
Parse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1119
mBaaS인 Parse.com의 Unity용 플러그 인. 편리하지만 Twitter 연휴 등 원하는 기능이 없기도 한다.(무료)
UI
Easy Touch : Touchscreen & Virtual Controls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3322
특히 모바일 프로젝트에서 유용. 제스추어 기능이나 콘트롤러 등의 작성·이벤트 관리가 간단하다.(유료)
iTween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84
UI나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할 때 쓸 수 있다. 문서는 적지만 편리하다. 샘플집(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8388 유료)도 있으므로, 이것과 함께 있다고 활용법이 알기 쉽다.(무료)
Picker for uGUI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31412
Unity 기본 GUI를 Picker를 재현하고 있다. 매우 편리하다.(유료)
Unity Sample: UI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25468
Unity UI의 샘플집. 여러 가지 사용법을 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 가져올 때는 패키지에 프로젝트 설정 파일 등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의.(무료)
New UI Widgets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27226
아코디온이나 콤보 박스와 같은 기본 uGUI에는 없는 GUI 위젯이 많이 들어 있다. 모두 다루기 쉽고 디자인도 바꾸기 쉬워서 편리하다.(유료)
UBlur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37840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UI 패널의 배경을 흐릿하게 하기 위한 플러그 인. IOS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배경이 흐릿해진 UI을 쉽게 만들 수 있다.(유료)
에디터
Playmaker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368
노드 기준으로 게임 객체의 컨트롤이 가능하다. Git에서 관리하지 못하는 등의 단점이 있지만 신속하게 프로토 타입을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빼놓을 수 없다.(유료)
The Cinema Suite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22171
리얼한 카메라 셋팅을 그대로 쓰거나(F 값 등) 시네마틱 장면을 컨트롤하기 위한 타임 라인 컨트롤이 가능. 영화적 표현을 하려면 필수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유료)
유틸리티
JSON .NET For Unity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1347
JSON.NET을 Unity로 쓰도록 하기 위한 에셋 데이터 관리에 자주 쓴다.(유료)
Runtime Serialization for Unity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36879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당연하고 씬을 통째로 시리얼라이즈 해서 저장할 수 있는 에셋. 비동기로 시리얼라이즈 할 수 없는 것이 아쉬운 점이지만 편리하다.(유료)
Easy Save - The Complete Save & Load Asset for Unity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768
Unity에서 세이브·로드를 쉽게 하기 위한 에셋.(유료)
Math Library for Unity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4912
게임에서 흔히 쓰이는 기하 학계의 메소드(인터 섹트 등)이 많이 들어 있다(유료)
네이티브 기능
Mobile Social Plugin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5066
IOS나 Android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계 기능을 추가하고 싶을 때에 편리. 업데이트도 자주 행해지고 있고, 서포트도 빠르다.(유료)
Mobile Native PopUps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5066
모바일 네이티브 팝업을 사용하기 위해서 도입. IOS, Android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무료)
UniRate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10116
모바일 앱에 평가 독촉 기능을 넣기 위한 에셋. 쉽다.(유료)
Gallery Screenshot
https://www.assetstore.unity3d.com/en/#!/content/7827
IOS/Android용 스크린 캡처+화상 앨범에 저장 기능. 깔끔하고 편리하다.(유료)
출처: http://qiita.com/jhorikawa/items/410ecdc1addd04201fbf
'Unity3D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루틴(Coroutine)++ (0) | 2015.10.19 |
---|---|
[링크] 유니티5 업그레이드 가이드 (0) | 2015.10.10 |
[펌] 유니티 최적화 관련 문서들 모음집 (0) | 2015.09.08 |
Android Manifest File (0) | 2015.08.25 |
Unity Editor command line arguments (0) | 2015.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