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출력창을 이용한 실시간 디버깅
//////////////////////////////////////////////////////////
//VC++의 출력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1
#include <Windows.h>
//void main()...
OutputDebugString(msg); //VC출력창에 문자가 출력 된다.
//////////////////////////////////////////////////////////
//별도의 Console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2
//void main()...
AllocConsole(); // 콘솔창 만든다.
char strBuffer[256]="";
DWORD(또는 size_t) dwWrite;
HANDLE
m_h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 콘솔창의 핸들 가져옴.
WriteConsole(m_hOut, strBuffer, strlen(strBuffer), &dwWrite, NULL);// 콘솔창에 쓸때
FreeConsole(); // 콘솔창을 없앰.
//////////////////////////////////////////////////////////
//별도의 Console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3
#include <stdio.h> //또는 #include <iostream>
//void main()...
AllocConsole();
freopen("CONOUT$", "wt", stdout ); //이것을 사용하면 출력함수 사용이 가능하다
printf(""); //또는 std::cout << "";
FreeConsole();
//////////////////////////////////////////////////////////
//별도의 Console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4
//단 WinMainCRTStartup은 컴파일이 되기전에는 생성되지 않으므로 컴파일 후
삽입해주자
#pragma comment(linker,
"/entry:WinMainCRTStartup /subsystem:console")
#include <stdio.h> //또는 #include <iostream>
//void main()...
printf(""); //또는 std::cout << "";
[출처] 콘솔,출력창을 이용한 실시간 디버깅|작성자 나르메
'Tip &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GPG 명예의 전당.베스트 오브 베스트 (0) | 2011.01.21 |
---|---|
안전하고, 좋은 냄새가 나는 C++ 코드 만들기 (0) | 2011.01.13 |
유용한 전처리기 (0) | 2011.01.07 |
게임브리오엔진에서 성능 향상을 위한 방법들.. (0) | 2010.12.20 |
[VSGesture] - Visual Studio 마우스 동작 인식 추가기능 (2) | 2010.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