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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의 출력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1

#include <Windows.h>

//void main()...

OutputDebugString(msg);                                         //VC출력창에 문자가 출력 된다.

 

//////////////////////////////////////////////////////////

//별도의 Console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2

//void main()...

AllocConsole();                                                             // 콘솔창 만든다.

char strBuffer[256]="";

DWORD(또는 size_t) dwWrite;
HANDLE m_hOut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 콘솔창의 핸들 가져옴.
WriteConsole(m_hOut, strBuffer, strlen(strBuffer), &dwWrite, NULL);// 콘솔창에 쓸때
FreeConsole();                                                              // 콘솔창을 없앰.

 

//////////////////////////////////////////////////////////

//별도의 Console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3

#include <stdio.h>                                                        //또는 #include <iostream>

//void main()...

AllocConsole();

freopen("CONOUT$", "wt", stdout );                       //이것을 사용하면 출력함수 사용이 가능하다

printf("");                                                                        //또는 std::cout << "";

FreeConso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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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별도의 Console창을 이용한 디버깅 수단4

//단 WinMainCRTStartup은 컴파일이 되기전에는 생성되지 않으므로 컴파일 후 삽입해주자
 #pragma comment(linker, "/entry:WinMainCRTStartup /subsystem:console")

#include <stdio.h>                                                          //또는 #include <iostream>

//void main()...

printf("");                                                                         //또는 std::cout << "";

 
쉽고 간단한 방법이라면 1번 방법과 3번 방법이 젤 좋아 보인다.
그중에서 3번이라면 C++ 기초문법 중 하나처럼 별도의 랩핑이나 (기능)클래스 생성 없이
출력창에 간단히 로그를 남길 수 있어 편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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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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