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리소스 메모리 최적화
Unity3D/Tips / 2014. 12. 2. 17:59
* Memory 해제 관련...
*. Prefab 을 public GameObject variable 로 연결하면 1개가 살아있다...
- Resource 로 옮기고 Resource.Load 후 Instantiate 해준다음 Resource.UnloadUnusedAsset으로 로드했던 prefab을 해제시키자.
* Texture
- WWW 혹은 다른곳에서 load 한 texture 들은 사용하지 않을때 DestroyImmediate 로 꼭 해제시켜줘야 한다. DestroyImmediate 해주면 바로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Destroy 는 memory 를 바로 해제시키지 않는다.
- Resource.UnloadUnusedAssets 를 해야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를 DestroyImmediate 해도 포함되있는 Texture, material, 등은 memory에서 해제되지 않는다.
*. Load 한 Texture 들을 Member 로 가지고 있으면 GameObject Destroy 시 memory 해제 안된다.
- Texture 는 개별 DestroyImmediate 하여 바로바로 해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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