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0 00:00

다음과 같이, Application.OpenURL을 이용해서

내 App을 사용하는 유저의 버그 리포트나 기타 문의사항 등을 메일로 받아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mailto : 받는 메일 주소

subject : 보낼 메일의 제목

body : 보낼 메일의 내용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EmailSend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OnClickEvent()
    {
        string mailto = "myapp.support@gmail.com";
        string subject = EscapeURL("버그 리포트 / 기타 문의사항");
        string body = EscapeURL
            (
             "이 곳에 내용을 작성해주세요.\n\n\n\n" +
             "________" +
             "Device Model : " + SystemInfo.deviceModel + "\n\n" +
             "Device OS : " + SystemInfo.operatingSystem + "\n\n" +
             "________"
            );
 
        Application.OpenURL("mailto:" + mailto + "?subject=" + subject + "&body=" + body);
    }
 
    private string EscapeURL(string url)
    {
        return WWW.EscapeURL(url).Replace("+""%20");
    }
 
}
 
cs



위의 OnClickEvent를 버튼에 달아서 사용하였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런칭한 로그(LOG) : 항해의 시작 이라는 게임 내 화면입니다.

이 프로젝트 런칭 준비하느라 통 블로그 활동을 못했네요 ... (핑계)





아래는, 위 사진의 '이메일 문의' 버튼을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메일을 보내는 유저의 디바이스 모델과 OS도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되겠죠?








출처: http://minhyeokism.tistory.com/46 [programmer-dominic.ki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