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9 00:03

Unity 2021.3.33f1

----

 

[추가]

에디터 플랫폼(Android/iOS) 별로 체크되는 파일이 다른 것 같다.

Editor - iOS 에디터에서 AssetDatabase.ForceReserializeAssets();를 했는데,

Editor - Android 에디터에서 변경 안된 것들이 있어서 Android 플랫폼 에디터에서 한 번 더 Reserialize를 했다.

양 쪽 플랫폼에서 한 번씩 돌려야되나.. 싶다.

 

----

프로젝트 개발하면서 유니티 메이저 버전 업그레이드나 다운그레이드를 하게 될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는 Unity 2022의 누수 및 크래시 버그가 심각해서 Unity 2021로 내려온 후에 알 수 없는 버그가 종종 나오게 됐다.

(잘되던게 UI 하나 변경했더니 다른 팀원 유니티에서 이상하게 뜬다던지..)

 

확인해본 바로는 meta 파일은 실제 에셋을 사용하는 시점에만 갱신해서

이미 Unity 2021인데도 Unity 2022의 메타파일을 사용하고 있다가, 수정하게 되면서 Unity 2021 meta 파일로 변경되면서 라이브러리가 꼬이는 것 같다.

Unity 메이저 버전이 바뀌면 meta 파일을 재정리를 좀 해주면 좋을텐데 안하는 듯..

 

그래서 프로젝트 전체를 강제로 Reserialize를 진행했다.

AssetDatabase.ForceReserializeAssets();

 

 

[참조]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ssetDatabase.ForceReserializeAssets.html

 

Unity - Scripting API: AssetDatabase.ForceReserializeAssets

When Unity loads old data from an asset or Scene file, the data is dynamically upgraded in memory, but not written back to disk unless the user does something that explicitly dirties the object (like changing a value on it). This method allows you to proac

docs.unity3d.com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