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093)
Unity3D (467)
Programming (453)
Unreal (2)
Gamebryo (56)
Tip & Tech (157)
협업 (26)
3DS Max (3)
Game (12)
Utility (98)
Etc (87)
Link (29)
Portfolio (18)
Subject (90)
iPhone (30)
Android (2)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1)
Memories (16)
Interest (36)
Thinking (34)
한글 (23)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5)
Exercise (3)
나만의 맛집 (2)
냥이 (7)
육아 (2)
Total1,078,402
Today41
Yesterday386
Statistics Graph

달력

« » 2017.08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태그목록

Tistory Cumulus Flash tag cloud by BLUEnLIVE requires Flash Player 9 or better.

유니티엔진에서 일반적인 Timer()함수 대신에 MonoBehaviour 가 제공하는Invoke() 함수가 있습니다. 
Invoke(methodName:string, time:float) 
- methodName 메소드를 time 초 후 호출합니다. 

InvokeRepeating(methodName:string, time:float, repeatRate:float) 
- methodName 메소드를 time 초 후 호출합니다. 첫 호출 후 repeatRate 초 마다 반복 호출합니다. 
 InvokeRepeating 는 repeatRate 값이 0 보다 클때만 반복 호출됩니다. repeatRate 값이 0 일때는 최초 한번 호출 후 반복호출되지 않습니다.   ( 출처 :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50255#c_50287 )


CancelInvoke() 
- 이 스크립트에 있는 모든 Invoke 를 취소합니다. 

CancelInvoke(methodName:string) 
- 이 스크립트에 있는 methodName 을 호출하는 모든 Invoke 를 취소합니다. 



출처 :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31893&sca=&sfl=wr_subject%7C%7Cwr_content&stx=InvokeRepeating&sop=and&currentId=44



[참조]

http://blog.naver.com/bluefallsky/140190280479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Invoke.html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InvokeRepeating.html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CancelInvoke.html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IsInvoking.html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blueasa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