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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플리케이션의 스테이트에 따라서 특정한 처리가 요구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안드로이드. iOS 양쪽 모두 통용되는 메소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OnApplicationPause(bool pause) : 홈키로 어플을 내려 pause 상태로 만들었을 때의 처리

OnApplicationQuit() : 어플을 종료할 때의 처리

 

메소드의 이름만 보면, 안드로이드 쪽에 가깝군요. 하지만 Unity3D는 여러가지 면에서 iOS를 더 사랑하는 것 같습니다.

(푸시 지원 해주는 것만 봐도...) 간략한 예제를 통해서 어떤 식으로 쓰이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OnApplicationPause

 

bool bPaused = false;  // 어플리케이션이 내려진 상태인지 아닌지의 스테이트를 저장하기 위한 변수

 

void OnApplicationPause(bool pause)

{

  if (pause)

  {

    bPaused = true;

    // todo : 어플리케이션을 내리는 순간에 처리할 행동들 /

  }

  else

  {

    if (bPaused)

    {

      bPaused = false;

      //todo : 내려놓은 어플리케이션을 다시 올리는 순간에 처리할 행동들 

    }

  }

 

 

2) OnApplicationQuit

 

void OnApplicationQuit()

{

  // todo :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하는 순간에 처리할 행동들

}



출처] [Unity3D] 어플을 내렸을때, 어플을 종료할때의 처리|작성자 베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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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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