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질/수정중] Load External AssetBundles in Unity 5.4
5.2 이후 바뀐 에셋번들을 처음 접해봤는데 이전보다는 심플해져서 사용하긴 쉬운 것 같다.
근데 서버에서 외부(앱 내 저장 가능한 공간 :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 사용)에 다운로드를 받고 로드 할 때 삽질한 내용을 간단하게 올려 놓는다.
지금은 바빠서..
간단하게 올리고 나중에 퇴고를 해야겠다..
[삽질_1]
- PC에서는 잘되는데 Android에서 Application.persistentDataPath로만 접근 하는데,
Write 할 때 Path가 mnt로 시작하는 외부 저장소 Path로 저장 됨.
AssetBundle을 로드 하기 위해 Read 하려고 접근하니 Stroage로 시작하는 내부 저장소 Path를 줌.
[처리_1]
- 우선 강제로 내부 저장소만 사용하도록 프로젝트 셋팅에서 변경
(Project Settings-Android-Configuration-Write Permission 을 Internal로 변경)
[삽질_2]
- 빈번하게 에셋번들 로컬 로드 시, 무한루프에 빠짐
[처리_2]
- 처리하기 편하려고 BundleName과 AssetName을 같게 했는데 유니티가 헷갈려하면서 뭔가 문제가 생기는 것 같아서
BundleName 셋팅에 확장자를 추가(인스펙터에서 셋팅)하니 잘 됨.
[삽질_3]
- 제대로 다하고 올린 것 같은데 이전에 잘 로드 되던 파일이 에러가 나서 당황함.
[처리_3]
- 파일질라로 에셋번들 파일을 업로드 할 때 Binary로 올리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고 함.
파일질라 셋팅을 수정하고 다시 업로드 해서 해결
(전송-전송 유형-바이너리 로 변경)
- [참조] http://blueasa.tistory.com/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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