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lace game object with prefab?
Unity3D/Script / 2012. 12. 4. 14:46
[추가]
유니티가 버전업(추가글 쓰는 현재 5.4버전) 되면서 프리팹 관련 함수가 EditorUtilty에서 PrefabUtility로 옮겨졌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참조]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refabUtility.html
Hierachy에 Prefab으로 만들어 진 Gameobject들이 어떤 이유로 Prefab과의 링크가 깨져서 자동으로 링크할 방법을 궁리하던 중..
EditorUtility.ReplacePrefab 이란 함수를 써봤는데,
되긴 하지만, 마지막 Replace 된 오브젝트의 정보가 프리팹에 동기화 돼서 나머지 모든 오브젝트의 정보가 똑같이 바껴버렸다.
어떻게 보면 정상이지만 내가 원하는 게 아녀서 다시 고민..
[방법]
1. 해당 프리팹을 참조
2. 프리팹과 name이 같은 오브젝트를 Hierarchy에서 찾는다.
3. 프리팹을 참조해서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 기존 오브젝트의 정보를 대입.
4. 기존 오브젝트 삭제.
라고 생각하고..
만들기 귀찮아서 찾아보니.. 있다.. -_-;
생각한 방법에서 궁금했던 프리팹 생성 함수(EditorUtility.InstantiatePrefab)가 안에 있있다.
- {
- GameObject newObject;
- }
참조 : http://forum.unity3d.com/threads/24311-Replace-game-object-with-pref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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