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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선 새로 보여질 카메라를 하나 만든다.

2. 새 카메라의 Depth는 메인 카메라의 Depth보다 낮아야 된다.(같거나 높으면 메인 창에서도 새 카메라를 사용해버림)

3. 아래에서 m_strQuaterViewerName 은 카메라 오브젝트 이름이다. 임의로 집어넣게 만들어 놨음..

4. QuarterViewer.cs 스크립트는 Project 탭의 Editor 폴더 하위에 들어가야 한다.(에디트 시 사용될 스크립트라서..)


P.s. 예제에서는 RenderTextureFormat.ARGB32를 썼는데 Depth 문제가 있어서 RenderTextureFormat.Depth 로 고쳤다.


1 using UnityEngine; 2 using UnityEditor; 3 4 public class QuarterViewer : EditorWindow 5 { 6 private static EditorWindow editorWindow; 7 8 private string m_strQuaterViewerName; 9 private Camera m_camQuaterViewer; 10 private RenderTexture m_RenderTexture; 11 12 [MenuItem("Camera/Quarter Viewer")] 13 static void Init() 14 { 15 editorWindow = GetWindow(typeof(QuarterViewer)); 16 editorWindow.autoRepaintOnSceneChange = true; 17 editorWindow.Show(); 18 } 19 public void Awake() 20 { 21 m_RenderTexture = new RenderTexture((int)position.width, 22 (int)position.height, 23 (int)RenderTextureFormat.Depth); 24 25 m_strQuaterViewerName = "Camera - QuarterViewer"; 26 if (GameObject.Find(m_strQuaterViewerName)) 27 { 28 m_camQuaterViewer = GameObject.Find(m_strQuaterViewerName).GetComponent<Camera>(); 29 if (null == m_camQuaterViewer) 30 { 31 Debug.Log("Can't Find 'Camera - QuarterView'"); 32 } 33 } 34 } 35 public void Update() 36 { 37 if (null != m_camQuaterViewer && null != m_RenderTexture) 38 { 39 m_camQuaterViewer.targetTexture = m_RenderTexture; 40 m_camQuaterViewer.Render(); 41 m_camQuaterViewer.targetTexture = null; 42 43 if (m_RenderTexture.width != position.width || 44 m_RenderTexture.height != position.height) 45 { 46 m_RenderTexture = new RenderTexture((int)position.width, 47 (int)position.height, 48 (int)RenderTextureFormat.Depth); 49 } 50 } 51 } 52 void OnGUI() 53 { 54 if (null != m_camQuaterViewer && null != m_RenderTexture) 55 { 56 GUI.DrawTexture(new Rect(0.0f, 0.0f, position.width, position.height), m_RenderTexture); 57 } 58 59 } 60 }


[참조]

http://blueasa.tistory.com/943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EditorWindow-autoRepaintOnSceneChange.html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RenderTextureForma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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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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