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 Resource.... and Memory!!
Unity3D/Tips / 2016. 1. 7. 21:02
* Memory 해제 관련...
*. Prefab 을 public GameObject variable 로 연결하면 1개가 살아있다...
- Resource 로 옮기고 Resource.Load 후 Instantiate 해준다음 Resource.UnloadUnusedAsset으로 로드했던 prefab을 해제시키자.
* Texture
- WWW 혹은 다른곳에서 load 한 texture 들은 사용하지 않을때 DestroyImmediate 로 꼭 해제시켜줘야 한다. DestroyImmediate 해주면 바로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Destroy 는 memory 를 바로 해제시키지 않는다.
- Resource.UnloadUnusedAssets 를 해야 memory 에서 해제된다.
- GameObject 를 DestroyImmediate 해도 포함되있는 Texture, material, 등은 memory에서 해제되지 않는다.
*. Load 한 Texture 들을 Member 로 가지고 있으면 GameObject Destroy 시 memory 해제 안된다.
- Texture 는 개별 DestroyImmediate 하여 바로바로 해제하자.
반응형
'Unity3D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크] 유니티 관련 괜찮은 자료 (0) | 2016.03.20 |
---|---|
[펌] Find references in scene (0) | 2016.02.26 |
unity에서 facebookPlugin과 기타Plugin사용시 충돌 해결 방법 (0) | 2016.01.04 |
유니티 admob 클릭이 안되는 경우 (0) | 2016.01.04 |
Animation(Legacy) 최적화 (0) | 2015.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