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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릴리즈 모드로 빌드해서 코드내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거는등의 디버깅 방법을 소개한 것이다.


 

먼저 project menu의 setting에서 C/C++ tap을 선택하고 'Optimaizations'를 Disable로 선택한다. 그리고 그 아래 'Debug info'를 'Program Database'로 선택한다. 

그리고 Link탭에서 Generate debug info를 check한다. 

자, 준비는 다 되었다. 이제 릴리즈 모드에서 코드내에 브포를 걸고 디버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위의 지시대로 셋팅하고 빌드했는데 'precompiled type information not found'라며 에러가 난다면 Build메뉴로 가서 Rebuild를 선택해보면 에러없이 빌드 할 것이다.


 

주의할 점은 디버깅이 끝나고 다시 패키지를 릴리즈 할 때는 위의 셋팅했던 것들을 원래데로 복원시켜서 재빌드해야 한다. 즉, Optimization을 'Maximize Speed' 로 바꾸고 Debug Info를 'None'으로, Generate Debug Info를 uncheck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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