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다음은 릴리즈 모드로 빌드해서 코드내에 브레이크 포인트를 거는등의 디버깅 방법을 소개한 것이다.


 

먼저 project menu의 setting에서 C/C++ tap을 선택하고 'Optimaizations'를 Disable로 선택한다. 그리고 그 아래 'Debug info'를 'Program Database'로 선택한다. 

그리고 Link탭에서 Generate debug info를 check한다. 

자, 준비는 다 되었다. 이제 릴리즈 모드에서 코드내에 브포를 걸고 디버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위의 지시대로 셋팅하고 빌드했는데 'precompiled type information not found'라며 에러가 난다면 Build메뉴로 가서 Rebuild를 선택해보면 에러없이 빌드 할 것이다.


 

주의할 점은 디버깅이 끝나고 다시 패키지를 릴리즈 할 때는 위의 셋팅했던 것들을 원래데로 복원시켜서 재빌드해야 한다. 즉, Optimization을 'Maximize Speed' 로 바꾸고 Debug Info를 'None'으로, Generate Debug Info를 uncheck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한다.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