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기본적으로 C#에서는 C++의 디폴트 매개변수 방법을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void func(int a, int b=1 ){ ... }

 

이런 함수가 있을 떄 디폴트 매개변수를 지원 안하면 같은 소스더라도 2배가 되기 때문에

 

디폴트 매개변수를 지정하는 것이 편할 때가 많았다.

 

하지만  C#에서는 지원을 따로 안하기 때문에 새로운 방법을 써야 한다.

 

public void func(int a){ func(a, 1); }

public void func(int a, int b){ ... }

 

이렇게 디폴트 파라미터가 필요없는 부분의 오버로딩시켜서 새로 호출 시키는 방법을 사용한다.

 

함수에 리턴값이 있을 경우는...

 

public int func(int a){ return func(a, 1); }

public int func(int a, int b){ ... }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