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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분링크는 링크시간을 줄이는 좋은 도구"

obj파일을 합치는 과정에는 메모리배치, 순서 함수, 코드, 데이터 영역등을 계산하는 시간이 포함되어 있다. 그런데 이것이 매번 모든걸 계산하게 되면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
그래서 링크시간을 줄이고자 수정된 것만을 재계산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증분링크(incremental linking)이다. (증분링크가 되어야만 Edit & Continue 가 가능하다.)

증분 링크된 프로그램은 비증분 링크된 프로그램과 기능적으로는 동등하다.
하지만 후속 증분 링크에 대비하기 때문에 증분 링크된 실행 파일(.exe)이나 DLL은
코드와 데이터를 패딩하게된다. 따라서 비증분 링크된 프로그램보다 크기가 크고
함수를 새 주소로 재배치하는 것을 처리하기 위해 점프 썽크를 포함할 수도 있다.
(패딩으로 인해 링커에서는 .exe파일을 다시 만들지 않고도 함수와 데이터의 크기를 늘릴수 있다.)

프로젝트셋팅 >> 링커 >> 일반 >> 증분 링크 사용
에서 설정할 수 있다. (/INCREMENTAL)

★ 증분링크를 사용하지않으면 (/INCREMANTAL:NO) /EDITANDCONTINUE 가 무시되므로
디버깅시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다면 증분링크는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간혹 이전 obj파일과 현재 obj파일간에 문제가 생겨 Error나 Warning이 발생할 때가 있는데
이때는 Rebuild All 을 하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파일을 지워버리면 된다. 


출처 : http://stdesignstar.tistory.com/3

링크 #2 : http://blog.naver.com/nemam2ji/6003055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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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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