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추가]

아이튠즈 12가 나온 현재 아래의 방법은 막혔네요.

현재 방법은 막혔고, 아래 링크의 방법은 테스트 해보니 잘 됩니다.

좀 더 복잡해지긴 했지만..

이렇게 넣을 순 있네요.


링크 : http://cayty.tistory.com/1911





 오랜만의 글입니다.

 

ios5로 업글한 이후로 탈옥툴도 잘 나오지 않고..탈옥하면 느려지고 해서

ios5 이후로는 그냥 탈옥 없이 순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정으로 사용하면 폰이 느려지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수많은 유료어플들을

구매하는 데에 돈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네요 ㅋㅋ 그래도 굉장히 만족스럽고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탈옥하지 않은 순정폰에서 아이폰은 30초 이상의 길이의 벨소리를 허용하지 않는데

30초 이상의 벨소리를 사용하려면 탈옥을 감행하여야 했습니다.

순정폰인 저로써는 이게 상당히 맘에 들지 않았는데 여기저기 알아본 결과 순정폰에서도 30초 이상 길이의

벨소리를 넣을 수 있는 편법을 알아냈습니다. 자, 이제 준비합니다.

 

 

단말기 : 아이폰4

os버전 : ios5.0.1

준비물 : 아이폰,아이튠즈,벨소리로 만들 mp3파일(알아서 구하시면 됨.공유안해드림)

 

 

 

1.아이폰과 pc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이 '너랑나-아이유.mp3'를 가지고 벨소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2.벨소리로 만들 파일을 한번 선택해 주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로 들어갑니다.

옵션 탭에서 정지시간에 "0:29"를 입력하여 줍니다.


 

3.다시 아이튠즈로 돌아오면 벨소리로 만들려고 했던 파일을 한번 선택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AAC버전 생성'을 선택해 줍니다. 이 과정은 30초 이상의 벨소리를 만들기 전에 30초 이하의 벨소리를 하나 더 만들어 두는 과정입니다.


 

4.아래와 같이 29초짜리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위치로 찾아가야 하는데 그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위치는 윈도우7 기준이며 그 이하 버전에서는 내문서 이하의 폴더에서 찾으시면 됩니다.'Last Fantasy는 앨범명이므로 파일에 따라 없을 수도 있습니다.)


 

5.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찾아갔으면 F2키를 눌러 파일명의 맨 뒤에 있는 3글자 "1-04 너랑 나.m4a"를 "1-04 너랑 나.m4r"로 바꾸어 준 뒤 ctrl+x를 눌러 잘라내기 한 뒤 바탕화면 등 적당한 곳에 옮겨놓아둡니다.


 

6.여기까지 했으면 다시 아이튠즈로 돌아가서 이제 자신이 원하는 길이만큼의 벨소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튠즈로 돌아가서 벨소리로 만들 파일을 한번 선택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등록정보'로 들어간 뒤 옵션 탭으로 들어갑니다. 파일을 선택할 때는 아까 만든 29초 짜리가 아닌, 원본 파일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 원본 파일은 아까 정지시간을 29초로 해 두었기 때문에 29초까지밖에 재생이 안됩니다. 그럴 때는 정지시간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시작시간 혹은 정지시간을 본인의 취향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의 시간과 같이 100분의 1초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7.확인을 눌러 아이튠즈로 돌어온 뒤 다시 파일을 한번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오른쪽 버튼을 눌러 'AAC버전생성'을 눌러 줍니다.

AAC버전생성할 파일은 아까 만든 30초짜리 파일이 아니라 방금 만든 원하는 길이의 벨소리 파일입니다.


 

8.아까처럼 저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찾아갑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생성되어 있는 m4a 파일을 f2키를 눌러 m4r파일로 바꾸어 준 뒤 잘라내기 해서 바탕화면 등 적당한 위치로 옮겨 둡니다.


 

9.아까 만든 29초짜리 벨소리를 다시 저 위치에 옮겨 둡니다. 반드시 29초짜리 m4r 파일을 저 폴더 안으로 넣어야 합니다.

(추가로,29초짜리 파일과 원하는 길이의 벨소리 파일은 파일명이 똑같아야 합니다. 위에서 바꾸는 것은 확장자만 바꾸어 주는 것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폴더 안으로 다시 넣은 29초 파일을 다시 아이튠즈로 끌어넣습니다. 아래와 같이 왼쪽에 소리 메뉴가 생기고 그 안에 파일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10.이제 아까 만든 자신이 원하는 길이로 만든 벨소리 파일을 저 29초파일이 들어있는 폴더에 덮어 씌웁니다. 반드시 파일명이 같아야 합니다.


 

11.반드시 29초 파일을 먼저 넣어두고 본인이 원하는 길이로 만든 파일을 덮어씌워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아이튠즈로 돌아옵니다.아래 순서대로 벨소리를 동기화 해줍니다. 반드시 아래 순서대로 동기화 하셔야 합니다.


 

12.이제 아이폰에서 확인해 보시면 30초도 훨씬 넘는, 본인이 원하는 길이의 벨소리 파일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는 감사의 댓글로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