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DirectX를 활용하여 Wave파일 재생하기
C#에서 DirectX를 활용하여 Wave파일을 재생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참조를 추가해야 한다...
참조 추가 창에서 .NET 텝을 선택한 후 다음의 두 가지 구성요소를 선택한다.
- Microsoft.DirectX
- Microsoft.DirectX.DirectSound
참조 추가가 완료되면 솔루션 탐색기의 참조 리스트에 나타나게 된다.
그런 다음 소스 코드에 필요사항을 기입한다.
// 해당 참조 포함하기
using Microsoft.DirectX;
using Microsoft.DirectX.DirectSound;
// Device 생성자와 Buffer 선언 : Form1 클래스
private Device dsDevice = null;
private SecondaryBuffer buffer = null;
// Device 선언 및 설정 : InitializeComponent() 하위
dsDevice = new Device();
dsDevice.SetCooperativeLevel(this, CooperativeLevel.Normal);
// 실제 재생 부분
buffer = new SecondaryBuffer("sample.wav", dsDevice);
if(dsDevice != null) buffer.Play(0, BufferPlayFlags.Default);
DirectX를 활용하여 Wave파일을 재생하면
Winmm.dll API를 사용할 때와 달리 중복하여
Wave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출처] C#에서 DirectX를 활용하여 Wave파일 재생하기|작성자 주니
출처 : http://blog.naver.com/hero_juni/90034144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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