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6 06:22

Camera.WorldPositionToViewportPoint() 라는 함수를 사용합니다.


오늘 레퍼런스[2016-04-01] 확인해보니 유니티가 업데이트 되면서 함수명이 조금 바꼈네요.

Camera.WorldToViewportPoint() 입니다.


리턴되는 Vector3의 x, y 좌표가 [0~1] 범위 안에 있고, z좌표가 0보다 크면 보이는 겁니다. ^^



참조 : http://docs.unity3d.com/ScriptReference/Camera.WorldToViewportPoint.html


출처 : http://drago7.tistory.com/entry/Unity3D%EC%97%90%EC%84%9C-%EC%98%A4%EB%B8%8C%EC%A0%9D%ED%8A%B8%EA%B0%80-%EC%B9%B4%EB%A9%94%EB%9D%BC-%EB%B7%B0%ED%8F%AC%ED%8A%B8%EC%97%90-%EB%93%A4%EC%96%B4%EC%98%A4%EB%8A%94%EC%A7%80-%EC%B4%88%EA%B0%84%EB%8B%A8-%EC%B2%B4%ED%81%AC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