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판] 은혼 완결편 요로즈야여 영원하라
Animation/2013 / 2014. 12. 27. 03:19
극장판 은혼 완결편 요로즈야여 영원하라
1. 작품 소개 ¶
<예고편>
사카타 긴토키: "여…여기가…" "모든 게 끝나버린…" "우리들의…세계인가…?" "몰라-! 이런 캐릭터 몰라-!!"
시무라 신파치: "떽떽 떽떽 거 시끄럽네. 발정기냐 네놈들."[1]
카구라: 그 정도 실력으로 해결사를 자칭하다니, 100 년은 이른 거 아니야?
의문의 여인: 다시 한번…보고 싶었어…그 세 사람의 미소…
2013년 7월 6일에 개봉한 은혼의 극장판. TV판 에피소드를 극장용으로 재구성한 홍앵편과는 다르게, 이번엔 새로 그린 신작이다. 원작자 협력작이라고 작가가 단행본에서 밝힌 바 있으며 실제로 모든 콘티를 본인이 그렸다고 한다. 이번에도 배급 및 제작 지원을 워씨와 너씨 형제워너브라더스에서 맡았지만, 아쉽게도 워씨와 너씨 형제는 출연하지 않았다.
공개된 자료에서는 폐허가 된 에도와 간지폭풍이 된 신파치와 카구라가 등장했고[2] 이어서 등장한 예고편에서는 다카스기 같이 흑화한 가츠라, 진선조가 없어졌는지 감옥에 갇힌 곤도와 제복을 벗은 히지가타, 오키타, 야마자키 그리고 머리를 짧게 자른 큐베, 사루토비와 같이 살고있는 츠쿠요, 변함없는 오토세와 사다하루가 등장했다. 배경으로 봐서는 평행우주나 미래인 모양.
갓이터2의 체험판에서 본 극장판 개봉 기념으로 콜라보레이션이 이루어져 남성 캐릭터 전용으로 사카타 긴토키의 복장을, 여성 캐릭터 전용으로 본 극장판 버전 가구라 복장을 사용할 수 있다. 본편에서도 마찬가지로 프라이아에서는 자판기, 아나그라에서는 요로즈야상을 통하여 10원에 구매 가능.
olleh TV에서 2014년 1월 1일에 업데이트되었다. 가격은 2,500원 그런데 더 예전에 업데이트 되고 일본에서는 개봉일이 같은 토리코 극장판은 4,000쯤 된다
네이버 N스토어에서도 2,000원으로 구매 가능.다같이 지르러 가는겁니다
네이버 N스토어에서도 2,000원으로 구매 가능.
2014년 5월 4일 밤 10시에 애니플러스에서 방영했다.
메인 테마곡은 SPYAIR의 '현상 디스트럭션(現状ディストラクション)'.
영화 시작하기에 앞서 NO MORE 영화도둑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상영하였다.쓸데없이 고퀄리티 여기에 등장한 카메라남은 본편까지 계속 등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등장인물 문단에서 서술.
2. 시놉시스 ¶
'수수께끼의 힘' 에 의해 갑자기 자신이 없는 '미래 세계'에 버려진 '사카타 긴토키'는 무너지고 있는 '에도'의 거리를 목격한다. 황량한 지구에 남겨진 것은 가난과 세금에 핍박받는 시민들 , 이를 계기로 정부를 공격 하려고 하는 양이지사들, 통제불능인 도시에 넘처나는 불량배들, 그리고 뒤꽁무니 빠지게 도망치는 것이 성에 차지 않는 완고한 사람들. 거리를 헤매이고 있는 와중에 '사카타 긴토키' 는 두 젊은이를 만난다. 허리에 착용하고 있는 '동야호' 라고 쓰여진 목검으로 당당하게 '불량배' 들을 걷어차버리는 '안경의 청년'. 그리고 '거대한 개' 를 데리고 다니며 '긴토키' 가 즐겨입는 '평상복 문양' 이 새겨진 '차이나 옷' 을 입은 '미녀'. 그것은 성장한 '신파치'와 '카구라'의 모습이었다. 이제 '긴토키'는 차례차례로 변해 버린 미래의 모습과 충격적인 사실을 목격하게 된다!
5. 완결....이 아니었다! ¶
공개 당초, 완결난다고 여러차례 사기를 쳤던 제작진이어서 스태프롤이 다 올라가고 끝날 때까지 지켜보자는 의견이 많았지만, 막상 뚜껑을 열고보니 정말 끝이었던 것처럼 보였다. 상당히 담백하게 끝나서 정말 완결이냐는 느낌도 있었지만, 스태프롤 중반부터 1기 오프닝 곡을 배경으로 TV 시리즈의 장면들이 필름으로 엮어서 흘러가는 장면과 가장 마지막에 "完"이라는 글자가 크게 박히는 등, 이번만은 정말 "끝"이라는 느낌이 강하다는 감상도 많았다.[8] 팜플렛의 제작 사이드의 언급 역시 이런 감상을 뒷받침해주는 내용이 있었던 것이 부채질 하기도 했고.
내용조차 "우리들의 일상은 아직 계속된다." 는 식의 결말이라 [9] 제작 의지에 따라 뒤집힐 가능성이 완전히 없다고 할 수도 없고, 타카스기 신스케 같은 떡밥들이 아직 정리가 안 되었었다. 이후 TV 도쿄에서 방영된 은혼 무비 스페셜 방송에서 후지타 감독은 "에~ 완결 됐습니다 끝났습니다. 진짜 그럴 작정으로 만들었습니다.오히려 계속만들어 이러면 거기서부터 음 어쩌지...." 라는 발언을 남기기도 했다.2015년에는 TV판 전부를 망라한 블루레이 셋을 발매하는 것으로 마치 모든걸 정리하는 느낌이었는데....
2014년 12월 21일, 점프 페스타 2015에서, 2015년 4월, 완전 신작 시리즈가 방송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팬들은 물론, 주연 성우 3명 역시 반신반의하는 느낌의 코멘트를 남겼다.제작진들한테 또 당했어..
팬들은 물론, 주연 성우 3명 역시 반신반의하는 느낌의 코멘트를 남겼다.
6. 백저(白詛) ¶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에 있는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에 있는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작중에 나오는 병의 이름으로 사람을 반드시 죽이는 살인 바이러스. 에도를 중심으로 급속도로 전세계에 퍼져나갔으며 백저에 걸리면 반년을 채 못 넘기고 죽는다 한다. 백저 때문에 지구 총인구의 30%는 이로 사망, 돈 있는 나머지 40%는 다른 행성으로 갔으며 현재 지구에 남아있는 건 갈 돈이 없는 사람과 스스로 남은 사람과 다른 행성에 도둑질 하러 온 놈들 뿐이다. 발생원, 감염경로가 일체 존재하지 않고, 대처법도 불명인 말 그대로 불치병이다. 특징으로는 모발의 색소가 빠져나가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하며, 병이 마치 저주와도 같아 새하얀 저주, 백저라고 이름 붙여진다.
하지만 그 정체는 사실 바이러스가 아닌, 양이전쟁 시절 긴토키와 싸우다 죽은 엔미 그 자체였다. 엔미는 죽기 직전, 자신의 몸 자체를 이루는 코어를 긴토키에게 심어놨으며, 이후 10년간 긴토키를 통해 인간들의 데이터를 얻어 대처 불가능한 바이러스를 만들어냈고, 이것이 백저가 된 것이다. 인간들을 말살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대처법이 아예 없도록 만들었지만, 딱 하나 있다. 하지만 이것도 대처법이라고 하기는 좀 그런 것이 몸속에 미리 백저를 심어놔야하기 때문. 하지만 덕분에 긴토키는 과거에 이미 백저가 몸속에 심어져, 나중에 과거로 가 엔미에게서 백저로 공격 받아도 무사했다.
----
- [1] 참고로 이 말은 긴토키가 시무라 신파치와 만났을 때 했던 말이다.
- [2] 신파치는 긴토키의 안감 옷을 입고 목검 동야호를 가지고 있었고, 카구라는 긴토키와 비슷한 겉옷으로 갈아입었다.
- [3] "2014년 기자발표자료(2013년도 통계)" 일본영화제작연맹(2013년 1월 28일).
- [4] 몸은 사람 몸에 머리만 캠코더로 된 인물. 일본의 영화관에서 상영전에 항상 등장하는 "no more 영화 도둑" 캠페인에 등장하는 실제 인물에서 따온 캐릭터인데, 초반에는 개그감으로 등장했지만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꽤 중요한 역할을 맡은 사실이 드러난다. 참조로 본 모습을 드러내기 전의 모습 때 성우는 야마데라 코이치
- [5] 케이온 관련 정보 혹은 그에 이은 낚시는 주의할 것이라고 카구라가 영화 매너를 가르쳐준다...
- [6] 상영 포스터를 보면 지브리 스튜디오의 영화인 바람이 분다의 포스터를 패러디하고 있다.
- [7] 여담으로 다른 애니 언급도 좀 있다. 예를들어 나루토도 죽는다고 하고 다시 살아났잖아-!? 같은 긴토키의 혼잣말이라던지.
- [8] 여담이지만 애니 50화에서 긴토키는 애니 마지막화에 안녕이나 영원히아님, 완결편을 붙이자고 제안했다. 흠좀무.
- [9] 사건이 모두 해결된 후 요로즈야 긴짱 멤버들은 예전과 같은 평온한 삶을 살아가는 것으로 묘사된다.
반응형
'Animation > 20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극장판]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0) | 2014.12.27 |
---|---|
[극장판] 공의 경계 부감풍경 3D (空の境界 俯瞰風景3D) (0) | 2014.12.27 |
전용 (0) | 2014.12.27 |
유정천 가족 (0) | 2014.12.27 |
신이 없는 일요일 (0) | 2014.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