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모모모모모 ~지상 최강의 신부~
Animation/~2009 / 2014. 12. 31. 00:55
스모모모모모모 ~지상 최강의 신부~
1. 개요 ¶
すもももももも ~地上最強のヨメ~
일단은 무술 만화. 제목은 '스모모모 모모모 모모노우치(자두도 복숭아도 복숭아과)'라는 말장난(잰말놀이)에서 따왔다. 오프닝에서처럼 스.몸몸모 모.몸모로 구분해 보면 알기 쉽다.
고대로부터 열두 지지의 이름을 이어온 무가가 동/서군으로 대립해 온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양측 대표자의 자식이 결혼을 약속하게 되었고, 그 중 하나가 주인공인 개 일족의 이누즈카 코우시. 또 하나가 용일족인 히로인 쿠즈류 모모코라는 것이 기본 설정이다.
…이지만 사실 저 열두 집안의 능력은 이름만 무술이지 눈에서 빔을 뿜는 등의 초능력에 가깝다. 일단 저 세계관의 설정상 일반적으로 기를 방출하며 싸우는 무술가는 멸종되어 쇠퇴해가는 중. 그나마 열두 집안에만 특수한 능력의 발현이라는 형태로 무술이 전해지고 있다. 단, 용족과 견족만큼은 투기를 방출하는 것이 종특이다.
일례로 '용'은 신체능력을 투기를 직접적으로 파괴력으로 변환하여 사용하고 '개'는 동술로 포박, 제압, 타격등의 모습으로 사용한다. 이런 투기의 사용과 관계없는 다른 일족은 무술의 형태로 이를 계승하고 있다. '뱀'은 날붙이를 사용하여 검술을 펼치는 장면이 주로 나오고 '호랑이'의 일족은 손톱을 이용한 조법이 부각된다. '말'의 일족은 각법이 주특기인듯.[1] '원숭이'는 봉법을 주로 다루는듯 하지만 작중 언급되기를 정치나 세작등 세치혀를 다루는데에 더 특화된 모양이다. '멧돼지'[2]는 기공을 다루는 경락에 능숙한 모양.
주인공 이누즈카 코우시에게 약혼녀인 모모코와 그 외 다른 가문의 여자들이 차례차례 플래그가 꽂혀 가는 러브 코미디이자 성장 드라마이기도 하다. 주인공한테 푹 빠진 히로인들을 보면 하렘물 같기도.
기본적인 스토리로 모모코는 어렸을 때 자신을 구해준 코우시에게 반한다. 그러나 코우시는 그 때 이후 트라우마가 생겨 무술을 그만두게 되고 검사 劍士말고!가 되기 위해 공부만 하고 무술을 혐오하기 시작한다. 그러나 모모코를 다시 만나게 되고 겁쟁이였던 코우시는 성장하게 된다. 다른 일족들은 엔도 일족의 고대의 힘을 이용해 동/서군 대장들에게 반란을 일으키려고 한다. 과연 코우시가 정말로 최강의 신랑인지 의심하게 되고, 여러 일족으로부터 위협을 받게 된다.
초반에는 에로 개그 중심의 가볍게 볼만한 만화지만, 각각 캐릭터들의 육체적으로 강해지는 것과 동시에 정신적 성장까지 감동적으로 다루고있다. 그 외에도 에로 개그 센스가 엄청나며, 인물들의 다양한 개그 컷도 볼거리. 엑스트라 캐릭터에도 꽤나 섬세하게 디자인적 설정을 하는 것 같다. 여담이지만 "검열삭제 해주세요 코우시님~~~~~!!!"이라는 짤방으로도 유명하다.(...)
만화책의 경우 초반 1~3권까지는 작화가 미묘한데 연재가 진행되면서 작화질이 대폭 오른다.
또한 참고로 일본에는 호랑이가 자생하지 않는데 고대로부터 전해져 오는 호랑이 무술이 존재한다는 것은 오류. 물론 따지고 보면 십이지 중에 용은 상상속 동물이니 진지하게 태클거는게 지는거다.
던져놓은 떡밥에 비해 결말이 갑자기 끝나는 듯한 느낌이 든다. 특히 최종결전에 갑자기 난입한 코가네이 텐텐과 코우시의 충돌 이후는 무슨 유유백서에서 싸우다가 갑자기 결말이 나오는것 같은 급엔딩의 느낌을 준다. 차기작 마기 연재를 위해 급종결을 낸것일수도 있다.
2.1. 주제가 ¶
- 1쿨 오프닝 : 最強○×計画 - MOSAIC.WAV
- 애니는 망했지만 "아이를 만듭시다!"로 시작하는 노골적인 가사, 흥겨운 멜로디의 오프닝은 인기를 끌었고 매드 무비도 제작된 적이 있다.
- 2쿨 오프닝 : 切情! 佰火繚乱 - MOSAIC.WAV
- 1쿨 엔딩 : NO ROCK NO LIFE - Honey Bee
- 2쿨 엔딩 : 妄想ブレイク - 오니히메 요조라 with AiAi
- 15화 한정 엔딩 : GOOD LU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