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5)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6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 개발 환경 >  
   작성일 : 2013.01.13
   OS 설치 버전 : Windows7 32bit
   SDK 설치 버전 : 안드로이드 SDK 4.2 (젤리빈) / API LEVEL : 17  
   ADT 설치 버전 : 21   
   Java 설치 버전 : JDK 1.6.0_20 / JRE6 
   이클립스 설치 버젼 : Indigo
   테스트단말 : 삼성 갤럭시 S2 4.0.4 (아이스크램 샌드위치)

 < 프로젝트 적용 > 
   API LEVEL : 8  
   minSdkVersion : 8 
   targetSdkVersion : 16  
   Java Compiler Level : 1.6  
   Text file encoding : UTF-8





이클립스/Eclipse 프로젝트 Import시 콘솔에 Unable to resolve target 'android-16' 메시지가 뜰 때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Import 할 때 콘솔에 


 Unable to resolve target 'android-16'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프로젝트에 "X" 표시가 생기게 되는데, 원인은 해당 프로젝트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타겟으로 지정한(android:targetSdkVersion) SDK 버전을 사용 할 수 없을 경우에 나타나는 에러 메시지 입니다.


위의 경우에는 해당 프로젝트에 targetSdkVersion으로 지정한 'android-16' SDK 버전을 사용 할 수 없는 경우 입니다.


해결책으로는 

1-1) Target SDK 버전을 설치 한다.

1-2) [이클립스 상단 메뉴] -> [Project] -> [Clean]


2-1) Target SDK 버전을 변경 한다. (AndroidManifest.xml에 android:targetSdkVersion를 변경해 준다. 되도록 상위 버전으로 변경하는게 좋음.)

2-2) 변경한 Target SDK 버전을 프로젝트에도 적용해 준다.

[이클립스 해당 프로젝트 폴더] -> [Alt + Enter] -> [Properties 창] -> [Android] -> [Project Build Target 변경] 해준다. (AndroidManifest.xml 에 변경해준 Target SDK와 동일하게 설정해 준다.)



출처: https://arabiannight.tistory.com/entry/287 [아라비안나이트]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