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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의외로 모르시는 분이 꽤 많더라고요.. 하긴 저도 비졀스튜디오 사용한지 한참이 지나서야 알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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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putDebugString 많이 이용하시죠???  출력창으로 바로 보여주니까 잠깐의 테스트 동안 값을 확인하기 위해 편리한데

이건 코드상에 넣어서 컴파일을 해야 하는 문제점이...

그래서 추적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F9누르면 커서가 있는 라인에 중단점을 설정하자나요.

해당 변수의 값 확인을 원하는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중단점 밑에 추적점이라고 있습니다.

그거 누르시면, '메시지 표시' 필드를 통해서 원하는 변수 값이라던지 특정 스트링을 출력창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특정 메크로를 실행할 수도 있고, 중단점 기능처럼 멈추게 할 수도 있고.. 등등 의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그냥 F9를 눌러서 중단점을 설정해 놓고 해당 중단점창에서 오른쪽 클릭해서 나오는 '적중될 때'  하위 메뉴를 클릭했을 때랑 동일합니다.

이렇게 적중될 때 할일을 설정하면 동그란 중단점 모양이 마름모의 추적점 모양으로 바뀝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테지만.. 또한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올려 봅니다. ㅎ~~


출처 : http://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page=4&page_num=40&select_arrange=last_comment&desc=&sn=off&ss=on&sc=on&keyword=&no=127&categ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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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blue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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