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0 00:00

[증상]

Unity2019에서 Unity Audience Network(FAN) 6.2.1 추가된 상태로 iOS 빌드하니,

Runtime 중에 'FBAdSettings is a final class and cannot be subclassed.'와 같은 에러를 내면서 크래시가 남.

 

[해결]

인터넷 검색해보니 iOS Framework에는 Static과 Dynamic 두가지가 있는데, FAN의 Adapter는 Dynamic을 사용하고 있어서 일어나는 크래시 같다.

'Assets-External Dependency Manager-iOS Resolver-Settings-Link frameworks statically'에 체크(v) 해서,

framework을 static으로 바꾸자.

 

 

[출처] zenn.dev/sukedon/scraps/ff1efb96738309

 

[Unity,MAX]FBAudienceNetworkでクラッシュ

Unity製アプリにMAXというApplovinのメディエーションツールを使ってFacebookAudienceNetworkを導入していた。 最新のバージョンにアップデートしたら起動時にクラッシュするようになった。

zenn.dev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