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Unity shader glitches according to the Dark Mode on iOS 15
[추가]
[Fixed] iOS: Fixed game objects' colors in light mode. (1379817)
2020.3.27f1 버전에서 해당 이슈가 수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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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0.3.21f1에서 Unity 2020.3.22f1으로 업데이트 하고나니 Android는 문제없는데, iOS에서 기존에 발생하지 않던 쉐이더 문제가 생겼다.
[증상] 기존에 검은 느낌이던 텍스쳐가 약간 회색빛이 나옴
그래서 Unity 2020.3.21f1으로 내리니 다시 정상동작 하는걸 확인했다.
링크 내용을 보니 iOS Dark Mode 관련 버그라고 한다.
현재 임시로 해결하는 방법은 iOS Info.plist에서 강제로 Dark Mode로 셋팅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버그가 수정될 때까지 Dark Mode로 셋팅하거나, Unity 2020.3.21f1 이하 버전을 사용해야 될 것 같다.
[Unity 소스상에서 Info.plist 수정]
var projectPath = pathToBuiltProject + "/Unity-iPhone.xcodeproj/project.pbxproj";
var plistPath = System.IO.Path.Combine(pathToBuiltProject, "Info.plist");
var plist = new PlistDocument();
plist.ReadFromFile(plistPath);
// [iOS15+Unity2020.3.22f1 이슈] Force Dark Mode(Automatic/Light/Dark) - Appearance
plist.root.SetString("UIUserInterfaceStyle", "Dark");
[Info.plist 수정 참조 링크]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6537855/is-it-possible-to-opt-out-of-dark-mode-on-ios-13/64015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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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shader glitches according to the Dark Mode on iOS 15
I'm using a shader (code below) which allows me to turn an image color into a grayscale (with transparency if needed). Everything was perfect until I updated my device to iOS 15. Since that upd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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