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F 파일 Export 옵션
Gamebryo/3DS Max / 2011. 2. 9. 11:26
옵션 재정리 작업중.
convert : 카메라와 라이트를 익스포트 시킬 것인가 결정.
체크를 꺼 놔도 3개의 라이트는 기본적으로 넘어가는데, 나머지는 프로그래머 몫.
디폴트 라이트 2 개는 없앨 수 없고, Ambient 라이트만 없앨 수 있다. 이것은 렌더링/ 인바이론먼트 에서 색상만 없애주면 된다.
차이는 이렇다는 것이다. 눌러서 보셈.
Texture
- 메인 NIF에 맵이 포함된다.
- 맵으로 따로 NIF 를 생성한다.
- 맵이 따로 링크로만 유지된다. 단 관리는 겜브리오에서 관리된다. 중간 관리가 실행되므로 약간 느려진다.
- 맵이 따로 링크로만 유지된다. 관리도 겜브리오에서 하지 않는다. 직접 연결해서. 지원되지 않는 포맷도 쓸 수 있게 해준다.
NPOT Texture
- 2의 배수가 아닌 텍스쳐도 넘길 수 있다. 옵션이 꺼지면 엔진에서 알아서 가까운 2의 배수로 텍스쳐 크기를 조정해 준다.
그렇게 되면 밉맵이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이것은 확인 불가)
Animation
APP 타임 - 어플리케이션의 타임을 이용할 것이냐의 문제 타이밍을 엔진에서 컨트롤 할 것이냐 맥스에서 컨트롤 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것으로, 인터페이스 등에서 사용될때 다르게 쓰일 수 있다. 프로그래머에게 의존할 것.
Use existing Biped keyframes instead of sampled keyframes
바이패드 키의 익스포트 옵션. 키가 있을때만 넘길꺼냐 전부 셈플링 할거냐의 옵션 . 꺼놓으면 전부 셈플링 한다. 이것은 TCB 컨트롤러를 엔진에서 이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옵션을 켜면 성능은 증가하는데 동작은 허접해질 수 있음.
Skin Weight Threshold %
기본으로 놔둬도 좋음. 5% 미만의 웨이트 값을 가진 버텍스는 웨이트가 삭제됨
Export Selected
기본 인스포트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게, 카메라 옵션을 제거해도 카메라 타겟은 넘어간다는것.
그러므로 셀렉티드를 이용하면, 카메라 타겟도 넘어가지 않게 할 수 있다.
Use Original Script Templates If Available
맥스 파일에 있는 스크립트와 컴퓨터에 있는 익스포트 스크립트가 다를 때 , 맥스 파일에 저장된 것을 무시하고 원래 것으로 스크립트를 돌립니다.
익스포트 스크립트
3ds Max Art Pipeline
일단 이건 몰라도 큰일 없음.
게임에 따라 변할 것이기 땜에.
Platform:
게임의 플렛폼을 정할 수 있음. Generic은 모든 게임에 공용될 수 있으나 느리다.
되도록이면 타겟에 맞추도록 하자.
Image File Subdirectory
텍스쳐가 따로 NIF 로 저장될 때, 폴더를 정할 수 있음.
Default Content Quality
텍스쳐 퀄리티를 바꿀 수 있음.
Override Per-Texture Settings: default content quality 옵션을 사용할 때, Gamebryo Shader에서 텍스처 포맷 타입에 대해 설정된 옵션은 디폴트로 오버라이드 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설정을 오버라이드 하고 싶은 경우엔 이 박스를 체크해야 합니다.: 아마도 맥스내에서 셋팅한 무엇이 제대로 넘어가지 않을때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나.
convert : 카메라와 라이트를 익스포트 시킬 것인가 결정.
체크를 꺼 놔도 3개의 라이트는 기본적으로 넘어가는데, 나머지는 프로그래머 몫.
디폴트 라이트 2 개는 없앨 수 없고, Ambient 라이트만 없앨 수 있다. 이것은 렌더링/ 인바이론먼트 에서 색상만 없애주면 된다.
Texture
- 메인 NIF에 맵이 포함된다.
- 맵으로 따로 NIF 를 생성한다.
- 맵이 따로 링크로만 유지된다. 단 관리는 겜브리오에서 관리된다. 중간 관리가 실행되므로 약간 느려진다.
- 맵이 따로 링크로만 유지된다. 관리도 겜브리오에서 하지 않는다. 직접 연결해서. 지원되지 않는 포맷도 쓸 수 있게 해준다.
NPOT Texture
- 2의 배수가 아닌 텍스쳐도 넘길 수 있다. 옵션이 꺼지면 엔진에서 알아서 가까운 2의 배수로 텍스쳐 크기를 조정해 준다.
그렇게 되면 밉맵이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이것은 확인 불가)
Animation
APP 타임 - 어플리케이션의 타임을 이용할 것이냐의 문제 타이밍을 엔진에서 컨트롤 할 것이냐 맥스에서 컨트롤 할 것이냐를 결정하는 것으로, 인터페이스 등에서 사용될때 다르게 쓰일 수 있다. 프로그래머에게 의존할 것.
Use existing Biped keyframes instead of sampled keyframes
바이패드 키의 익스포트 옵션. 키가 있을때만 넘길꺼냐 전부 셈플링 할거냐의 옵션 . 꺼놓으면 전부 셈플링 한다. 이것은 TCB 컨트롤러를 엔진에서 이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옵션을 켜면 성능은 증가하는데 동작은 허접해질 수 있음.
Skin Weight Threshold %
기본으로 놔둬도 좋음. 5% 미만의 웨이트 값을 가진 버텍스는 웨이트가 삭제됨
Export Selected
기본 인스포트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게, 카메라 옵션을 제거해도 카메라 타겟은 넘어간다는것.
그러므로 셀렉티드를 이용하면, 카메라 타겟도 넘어가지 않게 할 수 있다.
Use Original Script Templates If Available
맥스 파일에 있는 스크립트와 컴퓨터에 있는 익스포트 스크립트가 다를 때 , 맥스 파일에 저장된 것을 무시하고 원래 것으로 스크립트를 돌립니다.
익스포트 스크립트
3ds Max Art Pipeline
Process Scripts:
- Default Process Script – 이 스크립트는 Create ABV, Optimization, Stripification plug-in들을 디폴트 파라미터로 실행시킵니다.
- Scene Graph Optimizations Only – 이 스크립트는 SceneGraph Optimization plug-in을 디폴트 설정으로 실행시킵니다.
Viewer Scripts:
- Default DX Viewer Script – 이 스크립트는 Gamebryo Utility→Viewer Selection 롤아웃의 DX Viewer 버튼에 의해 사용됩니다.
- Default KFM Viewer Script - 이 스크립트는 Gamebryo Utility→Viewer Selection 롤아웃의 KFM Viewer 버튼에 의해 사용됩니다.
- Default SceneImmerse Viewer Script - 이 스크립트는 Gamebryo Utility→Viewer Selection 롤아웃의 Scene Viewer 버튼에 의해 사용됩니다.
Export Scripts
- Default Export Script – 이 스크립트는 한 개의 NIF 파일을 익스포트 합니다.
- Multiple KF Export With NIF Script – 이 스크립트는 한 개의 NIF 파일과, Controller Extractor plug-in이 찾은 애니메이션에 따라 여러 개의 KF 파일을 익스포트 합니다.
- Multiple KF Export Without NIF Script – 이 스크립트는 Controller Extractor plug-in이 찾은 애니메이션에 따라 여러 개의 KF 파일을 익스포트 하고, NIF 파일은 익스포트 하지 않습니다.
- Single KF Export With NIF Script – 이 스크립트는 NIF 파일 한 개와, Controller Extractor plug-in이 찾은 애니메이션의 합성 KF 파일 한 개를 익스포트 합니다.
- Single KF Export Without NIF Script – 이 스크립트는 Controller Extractor plug-in이 찾은 애니메이션의 합성 KF 파일 한 개를 익스포트 하고, NIF 파일은 익스포트 하지 않습니다.
일단 이건 몰라도 큰일 없음.
게임에 따라 변할 것이기 땜에.
Platform:
게임의 플렛폼을 정할 수 있음. Generic은 모든 게임에 공용될 수 있으나 느리다.
되도록이면 타겟에 맞추도록 하자.
Image File Subdirectory
텍스쳐가 따로 NIF 로 저장될 때, 폴더를 정할 수 있음.
Default Content Quality
텍스쳐 퀄리티를 바꿀 수 있음.
Override Per-Texture Settings: default content quality 옵션을 사용할 때, Gamebryo Shader에서 텍스처 포맷 타입에 대해 설정된 옵션은 디폴트로 오버라이드 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설정을 오버라이드 하고 싶은 경우엔 이 박스를 체크해야 합니다.: 아마도 맥스내에서 셋팅한 무엇이 제대로 넘어가지 않을때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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