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Water(바다속효과)
Programming/D3D / 2011. 2. 19. 02:01
- 작성자:고리(goli81@naver.com) -
UnderWater(바다속효과)
소개 :
바다 안에서 일어나는 이미지 굴절 효과와 빛이 비춰지는
모양을 표현해 보았다.
구현:
1. 전체 랜더링 될 화면을 캡쳐한다.
2. 캡쳐된 화면을 RHW로 화면에 그리고 sin, cos을 통해서 Vertex를
흔들어 줘서 물이 울렁이는 효과를 준다.
3. Projection Mapping을 이용하여 수면에서 빛이 들어오는 효과를
구현한다.
4. Fog를 적절히 사용하여 Camera의 뒤쪽에 있는 물체를 서서히
없애면서 더욱 실감나는 효과를 연출한다.
후기:
DirectX의 Dolphin예제를 참고해서 만들었고 거기다가 화면을 캡쳐해서
물이 울렁거리는 효과를 구현하니 더욱더 실감이 나는거 같다.
실제 게임에 적용하기에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기능 인것 같다.
Source & Demo
Compiler: VS.NET 2003
[출처] UnderWater(바다속효과)|작성자 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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