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게임 브리오를 보다 보니 기본적으로 VisualStudio 에서 지원하는 속성 매크로

$(ConfigurationName)  와 같이 이미 지원되는것 외에

$(GB_DLL_Suffix) 와 같은 프로젝트에서만 지원되는 속성 매크로를 보았습니다.

 

 

이 값은 어디에 설정 되어있을까 하고 한참 뒤저보았다니

 

프로젝트 속성에서 구성 속성 > 일반 > 상속된 프로젝트 속성 시트

에 설정된 GB_Config_Debug.vsprops  라는 파일에 들어있습니다.

 

 

이 파일을 문서 편집기로 열어보면

 

<?xml version="1.0" encoding="Windows-1252"?>
<VisualStudioPropertySheet
 ProjectType="Visual C++"
 Version="8.00"
 Name="GB_Config_Debug"
 >
 <Tool
  Name="VCCLCompilerTool"
  Optimization="0"
  PreprocessorDefinitions="_DEBUG;NIDEBUG"
  MinimalRebuild="true"
  BasicRuntimeChecks="3"
  RuntimeLibrary="3"
  DebugInformationFormat="4"
 />
 <Tool
  Name="VCLinkerTool"
  LinkIncremental="2"
  GenerateDebugInformation="true"
 />
 <UserMacro
  Name="GB_Configuration_Name"
  Value="Debug"
 />
 <UserMacro
  Name="GB_DLL_Suffix"
  Value="26VC90D"
 />
 <UserMacro
  Name="GB_Tool_Plugin_Extension"
  Value="dld"
 />
 <UserMacro
  Name="GB_Shader_Library_Extension"
  Value=".dl9"
 />
 <UserMacro
  Name="GB_Shader_Parser_Extension"
  Value=".dp9"
 />
</VisualStudioPropertySheet>

와 같습니다.

 

User Macro 로 추가 시켜 주면 속성 매크로에서 나타나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Visual Studio 에 정의된 기본적은 Property Sheet 는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VCProjectDefaults

와 같은 경로에 보면 참고 할 vsprops 들이 들어있습니다.

이중 CoreWin.vsprops 와 같은 파일을 가져다 수정 하면 손쉽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saram95/90111271729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