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board Fighter(키파)
Portfolio/Team Project / 2010. 3. 7. 02:59
게임 소개 |
l 게임 이름 : Keyboard Fighter(키파)
l 게임 장르 : 1:1 리얼타임 턴제 대전액션 타자 게임
l 게임 목적 : 즐겁게 타자속도를 향상시키자!
l 게임 레벨 : 글자수 / 속도로 조정
l 대상 유저 : 타자 속도를 즐겁게 향상시키고 싶은 유저
l 입력 방식 : 키보드 / 마우스
l 게임 쟁점 : 입력 단어 선정과 딜레이의 전략적 사용
개발 동기 |
2. 혼자서 하는 타자연습은 심심하다.
3. ‘키보드 파이터(인터넷에서 악성 댓글을 달면서 온라인으로 싸우는 사람)’들을 좋은 방향으로 유도
l Free Mode : 자유롭게 타이핑
게임 모드 |
l Story Mode : 지정된 스토리를 빠르게 먼저 타이핑 하는 것이 관건
l Mixing Mode : 뒤섞여진 글자에서 단어를 찾아서 타이핑
l 전담 파트 : 기획 / 게임 메인 코어 로직
개발 내역 |
l 개발 환경 : Windows XP / VS2003
l 개발 언어 : C/C++ / Win32 API
l 네트 워크 : AsyncSelect
l 개발 인원 : 2명 (정민재, 양승태)
l 개발 기간 : 3주 (2009/05/11 ~ 2009/05/31)
‘부산 게임 아카데미’에 들어와서 C/C++과 Win32 API를 배우고 Network까지 배운 다음 진행했던 미니 프로젝트 입니다.
C/C++을 빠른 기간 안에 소화하고 Win32 API와 Network을 배운 후, 처음 맡은 팀 프로젝트 였습니다.
설 명 |
제가 초기 ‘키파’의 전반적인 기획을 하고, 팀원(양승태)과 프로젝트 들어가기 전 사전 기획 회의를 통해 ‘키파’의 기획을 더 탄탄하게 다졌습니다.
프로젝트 중 제가 맡은 파트는 기획과 3가지 게임 모드의 게임 코어 로직 구현, 글자들간의 충돌과 애니메이션 처리 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 하면서 한글/영문에 대한 공부인 IME 관련 공부를 많이 하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후 기 |
처음 제대로 된 그래픽이 들어가는 게임을 만든다는 생각에 기대와 걱정의 상반되는 흥분을 안고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
기획부터 코딩, 그래픽/사운드 리소스 작업까지 2명이 다 해야 했기 때문에 빠듯한 일정이어서 매일 밤샘을 하듯이 작업했지만 게임을 만든다는 흥분에 힘든 줄 모르고 작업했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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