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is 연산자 : 두 객체가 동일한지 비교하는데 사용, is 연산자는 해당 객체가 is 오른쪽 형식과 호환되는지 확인만 한다. 객체 형식을 변경할 수 는 없다.

  1. char data = 'a';
  2. if(data is char)
  3. System.Console.WriteLine("문자 데이터 입니다.");
  4. else
  5. System.Console.WriteLine("문자 데이터가 아닙니다.");

 

 

as 연산자 : 객체가 호환되지 않으면 null 값을 할당, 호환되면 형식(casting)을 시켜준다. as 연산자는 강제 형변환과 비슷하며 변환시 예외가 발생하면 null을 채운다.

[표현식] as [데이터타입]

 

  1. string obj = data as string;
    if(obj != null)
    {
     ....
    }

 

아래의 형태는 as 연산자가 하는 기능이다.

[표현식] is [데이터타입] ? (데이터타입)[표현식] : (데이터타입) null

 

출처 : http://ocplay.springnote.com/pages/2731066 

반응형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rator Overloading in C#  (2) 2011.12.05
Force property update in propertygrid  (0) 2011.11.29
effective c# - 1  (0) 2011.11.29
TreeNode Visual C# 도구 설명을 추가하는 방법  (0) 2011.11.21
TreeView에서 Find 함수 사용 방법  (0) 2011.11.20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