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blueasa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94)
Unity3D (852)
Programming (478)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185)
협업 (11)
3DS Max (3)
Game (12)
Utility (68)
Etc (98)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5)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문자열이 지정한 숫자 형식의 유효한 표현인지 확인하려면 모든 기본 숫자 형식에서 구현되며 DateTime 및 IPAddress 같은 형식에서도 구현되는 정적 TryParse 메서드를 사용합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108"이 유효한 int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int i = 0; 
  string s = "108";
  bool result = int.TryParse(s, out i); //i now = 108

문자열에 비숫자 문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또는 숫자 값이 지정한 특정 형식에 비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은 경우 TryParse는 false를 반환하고 out 매개 변수를 0으로 설정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true를 반환하고 out 매개 변수를 문자열의 숫자 값으로 설정합니다.

참고참고

문자열은 숫자만 포함할 수 있으며 사용할 TryParse 메서드 형식에 아직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56"은 byte에 대해서는 유효한 값이 아니지만int에 대해서는 유효한 값입니다. 이때 98.6"은 int에 대해 유효한 값이 아니지만 decimal에 대해서는 유효한 값입니다.

다음 예제에서는 longbyte 및 decimal 값의 문자열 표현을 사용하여 TryParse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string numString = "1287543"; //"1287543.0" will return false for a long
long number1 = 0;
bool canConvert = long.TryParse(numString, out number1);
if (canConvert == true)
  Console.WriteLine("number1 now = {0}", number1);
else
  Console.WriteLine("numString is not a valid long");

byte number2 = 0;
numString = "255"; // A value of 256 will return false
canConvert = byte.TryParse(numString, out number2);
if (canConvert == true)
  Console.WriteLine("number2 now = {0}", number2);
else
  Console.WriteLine("numString is not a valid byte");

decimal number3 = 0;
numString = "27.3"; //"27" is also a valid decimal
canConvert = decimal.TryParse(numString, out number3);
if (canConvert == true)
  Console.WriteLine("number3 now = {0}", number3);
else
  Console.WriteLine("number3 is not a valid decimal");            


또한 기본 숫자 형식에서는 문자열이 유효한 숫자가 아닌 경우 예외를 throw하는 정적 메서드 Parse를 구현합니다. 숫자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false를 반환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TryParse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TryParse 또는 Parse를 사용하여 텍스트 상자와 콤보 상자 등의 컨트롤로부터 항상 사용자 입력의 유효성을 검사합니다.



출처 :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bb384043.aspx
반응형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asureString(문자열 길이 체크)  (0) 2012.01.17
Convert String To Enum Instance  (0) 2011.12.16
Operator Overloading in C#  (2) 2011.12.05
Force property update in propertygrid  (0) 2011.11.29
is 비교 연산자, as 연산자  (0) 2011.11.29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