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y Casting
Portfolio/Personal Project / 2010. 3. 8. 00:44
프로그램 소개 |
l 픽셀마다 광선을 쏘아 평면과 구를 출력 할 수 있도록 DIBSection을 이용해 도트 그래픽으로 출력한 프로그램 입니다.
개발 내역 |
l 개발 환경 : Windows XP / VS2003
l 개발 언어 : C/C++, Win32 API
구현 내용 |
l 광선(반직선) 생성 : 시작점(화면 중심)과 방향(픽셀)으로 생성
l 광선과 평면의 충돌 : 평면방정식(P • N = D)을 사용
l 광선과 구의 충돌 : 구방정식(C^2 + P^2 = R^2)을 사용
l 기존 폴리곤방식의 파이프라인(3D->2D)과 반대로 2D에서 3D로 좌표계를 이동
l PixelShader를 사용한 것처럼 조명이 자연스럽게 반사 되는 장점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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