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0 00:00

1. 우선 새로 보여질 카메라를 하나 만든다.

2. 새 카메라의 Depth는 메인 카메라의 Depth보다 낮아야 된다.(같거나 높으면 메인 창에서도 새 카메라를 사용해버림)

3. 아래에서 m_strQuaterViewerName 은 카메라 오브젝트 이름이다. 임의로 집어넣게 만들어 놨음..

4. QuarterViewer.cs 스크립트는 Project 탭의 Editor 폴더 하위에 들어가야 한다.(에디트 시 사용될 스크립트라서..)


P.s. 예제에서는 RenderTextureFormat.ARGB32를 썼는데 Depth 문제가 있어서 RenderTextureFormat.Depth 로 고쳤다.


1 using UnityEngine; 2 using UnityEditor; 3 4 public class QuarterViewer : EditorWindow 5 { 6 private static EditorWindow editorWindow; 7 8 private string m_strQuaterViewerName; 9 private Camera m_camQuaterViewer; 10 private RenderTexture m_RenderTexture; 11 12 [MenuItem("Camera/Quarter Viewer")] 13 static void Init() 14 { 15 editorWindow = GetWindow(typeof(QuarterViewer)); 16 editorWindow.autoRepaintOnSceneChange = true; 17 editorWindow.Show(); 18 } 19 public void Awake() 20 { 21 m_RenderTexture = new RenderTexture((int)position.width, 22 (int)position.height, 23 (int)RenderTextureFormat.Depth); 24 25 m_strQuaterViewerName = "Camera - QuarterViewer"; 26 if (GameObject.Find(m_strQuaterViewerName)) 27 { 28 m_camQuaterViewer = GameObject.Find(m_strQuaterViewerName).GetComponent<Camera>(); 29 if (null == m_camQuaterViewer) 30 { 31 Debug.Log("Can't Find 'Camera - QuarterView'"); 32 } 33 } 34 } 35 public void Update() 36 { 37 if (null != m_camQuaterViewer && null != m_RenderTexture) 38 { 39 m_camQuaterViewer.targetTexture = m_RenderTexture; 40 m_camQuaterViewer.Render(); 41 m_camQuaterViewer.targetTexture = null; 42 43 if (m_RenderTexture.width != position.width || 44 m_RenderTexture.height != position.height) 45 { 46 m_RenderTexture = new RenderTexture((int)position.width, 47 (int)position.height, 48 (int)RenderTextureFormat.Depth); 49 } 50 } 51 } 52 void OnGUI() 53 { 54 if (null != m_camQuaterViewer && null != m_RenderTexture) 55 { 56 GUI.DrawTexture(new Rect(0.0f, 0.0f, position.width, position.height), m_RenderTexture); 57 } 58 59 } 60 }


[참조]

http://blueasa.tistory.com/943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EditorWindow-autoRepaintOnSceneChange.html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RenderTextureFormat.html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