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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s://learn.microsoft.com/ko-kr/windows/powertoys/always-on-top

 

PowerToysAlways On Top Windows용 유틸리티

화면 위쪽에 창을 고정할 수 있도록 하는 Windows용 시스템 수준 유틸리티입니다.

learn.microsof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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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1.3.44f1

Unity 6000.0.22f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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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Device Simulator에 iPhone 14 이상이 없어서 찾아보니 만들어 놓은게 있어서 폴더 파일 위치나 이름들만 정리해서 UnityPackage 형태로 Export 해서 올려 둠.

 

폴더명이나 위치, 파일명 등은 Unity6에서 추가 설치되는 Device Simulator의 Package에 있는 걸 참조해서 수정했다.

아래 스크린샷 참조

 

 

아래 파일을 Import만 하면 그대로 잘 적용 된다.

(Unity6에서도 Import해서 잘 되는 것 확인함.)

 

[iPhone 14 & 15 시뮬레이터 정의 파일]

com.unity.device-simulator-Apple-iPhone-14-and-15-models.unitypackage
3.19MB

 

 

 

[참조] https://github.com/henryprescott/com.unity.device-simulator-Apple-iPhone-14-and-15-models?tab=readme-ov-file

 

GitHub - henryprescott/com.unity.device-simulator-Apple-iPhone-14-and-15-models: A simple .device (Device Info Asset) JSON file

A simple .device (Device Info Asset) JSON file with settings for iPhone 14 and 15 devices. Safe Area adjusted to the standard style of Unity devices. - henryprescott/com.unity.device-simulator-App...

github.com

 

[참조] https://gist.github.com/mrcarriere/049596740fb52907edf68712d2818df0

 

iPhone 14 Pro & Pro Max Device Definitions

iPhone 14 Pro & Pro Max Device Definitions. GitHub Gist: instantly share code, notes, and snippets.

gist.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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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https://velog.io/@bnm000215/%EC%9C%A0%EB%8B%88%ED%8B%B0-%EC%9E%90%EB%8F%99%ED%99%94-%EB%B9%8C%EB%93%9C-Git-Action

 

유니티 자동화 빌드 (Git Action)

유니티에서 빌드를 하게 되면 빌드 시간 동안 팀 프로젝트를 할 수 없게 되어버립니다.빌드 시간이 짧으면 큰 타격은 없는데, 빌드 시간이 길어지면 작업을 할 수 없으니 치명적이죠.이번 문서

velog.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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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1.3.44f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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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ditor의 Scene View에서 Camera의 View Frustum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스크립트.

View Frustum을 보고 싶은 카메라에 Component로 넣고 실행하면 Scene View에 보인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rustumViewer : MonoBehaviour
{
// 에디터에서만 작동하도록 define
#if UNITY_EDITOR

    Camera m_Camera = null;
    Vector3[] m_nearCorners = new Vector3[4]; //Approx'd nearplane corners
    Vector3[] m_farCorners = new Vector3[4]; //Approx'd farplane corners
    Plane[] m_camPlanes = null;


    private void OnEnable()
    {
        m_Camera = this.GetComponent<Camera>();
    }

    void Update()
    {
        DrawFrustum(m_Camera);
    }

    void DrawFrustum(Camera _cam)
    {
        if (null == _cam)
            return;

        m_camPlanes = GeometryUtility.CalculateFrustumPlanes(_cam); //get planes from matrix

        Plane temp = m_camPlanes[1]; m_camPlanes[1] = m_camPlanes[2]; m_camPlanes[2] = temp; //swap [1] and [2] so the order is better for the loop
        for (int i = 0; i < 4; i++)
        {
            m_nearCorners[i] = Plane3Intersect(m_camPlanes[4], m_camPlanes[i], m_camPlanes[(i + 1) % 4]); //near corners on the created projection matrix
            m_farCorners[i] = Plane3Intersect(m_camPlanes[5], m_camPlanes[i], m_camPlanes[(i + 1) % 4]); //far corners on the created projection matrix
        }

        for (int i = 0; i < 4; i++)
        {
            Debug.DrawLine(m_nearCorners[i], m_nearCorners[(i + 1) % 4], Color.red, Time.deltaTime, true); //near corners on the created projection matrix
            Debug.DrawLine(m_farCorners[i], m_farCorners[(i + 1) % 4], Color.blue, Time.deltaTime, true); //far corners on the created projection matrix
            Debug.DrawLine(m_nearCorners[i], m_farCorners[i], Color.green, Time.deltaTime, true); //sides of the created projection matrix
        }
    }



    Vector3 Plane3Intersect(Plane p1, Plane p2, Plane p3)
    { 
        //get the intersection point of 3 planes
        return ((-p1.distance * Vector3.Cross(p2.normal, p3.normal)) +
                (-p2.distance * Vector3.Cross(p3.normal, p1.normal)) +
                (-p3.distance * Vector3.Cross(p1.normal, p2.normal))) /
                (Vector3.Dot(p1.normal, Vector3.Cross(p2.normal, p3.normal)));
    }

#endif
}

 

 

[참조] https://grrava.blogspot.com/2014/04/render-view-frustrum-of-camera-in-unity.html

 

Render the view frustum of a camera in Unity

When you select a camera in the Unity editor, gray lines indicate where the view frustum is. When it's deselected the lines are obviously no...

grrava.blogspo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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