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0 00:00
1. 정기적으로 운동한다. 
운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나와 행복해진다는 건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러니 어서 움직여라! 운동으로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격파하자.
2. '마음을 내려놓는(mindfulness)' 연습을 한다. 
누구나 미친 듯이 정신없는 '빨리빨리' 생활 방식으로 산다. 그러니 잠시 속도를 줄이고 순간을 즐기며 주위를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 단 5분에서 10분 만이라도 조용히 앉아서 혹은 자연을 산책하며 모든 것을 내려놓는 힘을 키워라. 이러한 순간들은 우리가 원래 누려야 하는 것들이다.
3. 좋아하는 걸 좋아한다. 
당신을 기분 좋게 하는 건 뭔가? 시간이 가는 줄 모를 정도로 몰두하는 건 무엇이었나? 자기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진정한 행복에 도달하는 지름길이다.
4. 휴식을 취한다. 
휴가를 통해 기분 전환을 하고 활력도 찾아라. 꼭 돈이 많아야 가능한 게 아니다. 간단하게 '시간'만 좀 내면 된다. 또한 일상의 순서를 바꿔보라. 새롭게 탐험해 볼 새로운 곳도 찾아보라. 이로써 새로운 에너지가 충전되고 고립된 사고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
5. 사실대로 말한다.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너무 보거나 배려하면 자칫 곤란해질 수 있다. 즉, 달갑지 않게 '네.'라고 하는 건 사실 자신의 목표와 꿈에 대해 '아니요.'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모든 이가 좋아하는 사람이 될 수는 없다. 하지만 적어도 자신에게는 솔직할 수 있다.
6. (적절한 때에)하고 싶은 대로 표현한다.
어떤 때는 눈물을 마구 터뜨리는 게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베개에 얼굴을 박고 꽥하고 고함을 지르던지. 10km를 달리며 분노를 길에다 퍼부을 수도 있다. 감정들을 가끔 밖으로 배출하는 건 중요하다. 마음에 억눌린 감정들은 언젠가 터지는 법이다.
7. 의지할 수 있는 친구들에 둘러싸여 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행복하고 풍부한 삶을 사는 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나를 잘 알고 나의 성공을 기원하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다. 자신과 같은 목표와 꿈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라. 우정을 쌓는 좋은 방법은 내가 먼저 도움이 되는 친구가 되는 거다. 그러면 나머지는 저절로 진행된다.
8. 감사를 표한다. 
우리가 받은 수많은 축복을 생각하라.(한 몸 뉘일 수 있는 곳과 음식이 있다는 사실 등) 시선이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요소로 향했다면 다른 곳으로 돌려라. 상황이 더 나빠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한다면 이만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9.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잠을 자면 체력이 보충되고 활기를 되찾는다. 몸과 마음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이 필수다. 잠이 잘 드는 데 필요한 습관을 만들어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가를 알려주자면, 바닥에 누워(베개나 이불을 골반 뒷부분에 받치고) 벽에 다리를 올리는 것이다. 이 자세는 마음을 느긋하고 평안하게 해준다. 침대에 눕기 전에 딱이다.
10. 스마트폰과 단절한다. 우리는 과할 정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무슨 이메일이 왔을까, SNS에 무슨 댓글이 있을까를 온종일 걱정하다 보면 현재에 충실할 수 없다. 스마트폰을 놓고 잠깐 숨을 돌려라. 하루 중 이메일과 SNS에 할당할 시간을 미리 정하라. 당신이 잠깐 로그아웃했다고 지구가 멸망하진 않는다. 기계와 멀어지면 실제로 삶이 더 아름답고 윤택해질 가능성이 높다.
11. 기회를 노린다. 
사실대로 이야기하자면, 인생은 우리 생각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행복한 순간보다 불만족스러운 순간이 더 많다. 그러나 고통의 늪에 빠져있어 봤자 아무에게도 도움이 안 된다. 바람직한 마음가짐이란 모든 일이 더 큰 선을 위해 일어난다고 깨닫는 것이다. 이런 질문을 반복해 보라. "이 상황이 주는 교훈 또는 기회는 뭔가?" 내 삶이 누군가에게 인도되고 있다는 믿음을 갖고 저항하는 마음을 버리자. 그리고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자.
12. 계속 배우고 성장한다. 
인생은 목적지에 도달하는 게 아니라 여행하는 과정이라는 걸 기억하라. 모든 걸 다 이해했다고 생각하는 순간 실수를 할 가능성, 새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는 모험심, 그리고 지금보다 더 나은 자아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잃는다. 항상 학생인 것처럼 배우는 마음가짐으로 살라.


출처 : http://www.torrentby.net/bbs/board.php?bo_table=humor&wr_id=183881

반응형
Posted by blueas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