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very unexpected event is a path to learning for you.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737)
Unity3D (817)
Programming (474)
Server (33)
Unreal (4)
Gamebryo (56)
Tip & Tech (228)
협업 (58)
3DS Max (3)
Game (12)
Utility (136)
Etc (96)
Link (32)
Portfolio (19)
Subject (90)
iOS,OSX (53)
Android (14)
Linux (5)
잉여 프로젝트 (2)
게임이야기 (3)
Memories (20)
Interest (38)
Thinking (38)
한글 (30)
PaperCraft (5)
Animation (408)
Wallpaper (2)
재테크 (18)
Exercise (3)
나만의 맛집 (3)
냥이 (10)
육아 (16)
Total
Today
Yesterday
04-28 00:03

암살교실

Animation/2015 / 2015. 3. 30. 22:42

암살교실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 중인 작품

정발판 1권 표지
원제暗殺教室
작자마츠이 유세이
연재처주간 소년 점프
연재년도2012년 31호~
출판사점프 코믹스
마인탐정 네우로》로 유명한 마츠이 유세이의 신작. 작가 특유의 정신나간 기묘한 설정 덕인지 단 6권만에 100만 부가 팔려나가는 기염을 토했다.

2015-03-30 기준으로 일본에서는 13권까지 출판되었고 한국에서는 학산문화사를 통해 12권까지 정식발매되었다. 번역은 서현아.

Contents

1. 줄거리
2. 개요
3. 인기
4. 미디어믹스
4.1. VOMIC
4.2. OVA
4.3. TVA
4.4. 실사영화
5.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6. 등장인물
6.1.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3학년 E반
6.2.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6.3. 학교 바깥의 암살자
6.4. 기타 인물
7. 기타
8. 참고

1. 줄거리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3-E반에게는 큰 비밀이 있다.
바로, 그들이 암살자이며.
암살목표는 '선생님'이라는 것.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 의 7할을 날려버려, 영원히 초승달만 보게끔 만든 수수께끼의 초생물.
그는 내년에는 지구를 날려버리겠다고 선언했으며, 초생물이 진심으로 덤벼들 경우, 전 세계는 어쩔 도리없이 멸망을 맞는다.
헌데, 여기서 그 초생물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3-E의 선생님'으로서 일하겠다는 제안을 했고, 세계는 그것을 받아들였다.
교사로 일하는 동안 감시할 수 있고,
동시에, 거의 상시 30명이 넘는 인간이 '그의 곁에서 그를 죽일 기회를 찾을 수 있기'때문.
암살의 성공보수는 백억 엔.

인류의 운명을 걸고 30여 명의 중학생과, 한 초생물의 선생…아니 '살생님'으로서의 수업이 시작되었다.

2. 개요 

'자기 자신을 죽일 암살자를 육성하는 괴생물체의 이야기'라는 정신나간 설정이 돋보이는 작품이지만, 이런 병맛나는 설정에 가려진 작품의 본질은 괴물이기는 하지만 '이상적인 교사'인 살생님(+요원 선생들)과 부조리한 세상에 '낙오자 집단' 취급을 받은 3-E반 학생들이 벌이는 소년 점프에 걸맞는 정통파 학교물이라고 볼 수 있다. 개그랑 유쾌한 분위기에 가려서 눈치채기 힘들지만 상당한 사회비판이 숨겨진 작품이다. 암살교실의 제목에 걸맞게 깊히 따저보지 않으면 찾기 힘든 편. 전작 《마인탐정 네우로》에서도 보여줬던 속물들의 추함과 광기를 그려내는 것이 특기인 작가의 능력이 여기에 맛을 살려준다. 덤으로 주인공과 라이벌 대립구도 역시 궁극의 괴물&잠재력있는 인간 vs 사회를 주무르는 천재적 두뇌의 인간으로 동일하다.

주로 작중의 대결구도는 '살생님vs이사장'과 '살생님vs암살자들'로 나뉘는데, 전자가 학생들을 내새운 대리전&두뇌싸움인 데 반해 후자는 점프 만화에서 흔히 있는(...) 능력자 배틀물급의 액션이 펼쳐지는 배틀물이라 이 두 개가 섞이지 않고 공존하는 특이한 현상을 볼 수 있는 만화이기도 하다.

다만 전체적으로 전작 《마인탐정 네우로》보다는 수위가 부드러워지고 대중적으로 변한 편. 소년 만화치고 상당히 강도높은 잔혹/범죄 묘사와 극단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했던 네우로보다는 훨씬 일반적인 소년 만화 취향에 가까워졌다.

3. 인기 

배틀, 개그, 학원, 스릴러, 성장물 등 조화시키기 어려운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버무려 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나루토》, 《블리치》의 막장 전개로 인해 인기가 떨어지는 상황 속에서 혜성같이 나타나 "소년 점프를 먹여살린다."고 평가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히 높다. 실제 앙케이트 조사로 게재 순번을 정하는 소년 점프에서 몇번이나 《원피스》보다 앞에 게재된 적이 있다. 2013년 44호 점프에서 《쿠로코의 농구》와 함께 초판발행부수가 100만 부를 돌파했다고 알렸다.

다만 스토리 설정상 애초에 원나블 같은 수 년 간의 장기 진행이 불가능하고,[1] 왕도 배틀물과 달리 장기 연재로 꾸준한 인기를 보장하기 어려운 장르적 특성 때문에 오랫동안 연재되기는 어려운 작품. 반대로 데스노트 등 점프의 인기 사도물들의 완결성을 망쳐놓은 소년 점프의 고질적인 완결 끌기 방침 때문에 도리어 작품성이 타격을 받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

이 만화가 굉장해! 2014년 남성부 1위를 달성했다.

3월중에 공식 캐릭터북이 발매된다. 제목은 「名簿の時間」.

4. 미디어믹스 

4.1. VOMIC 

점프 전문 정보 프로그램 「サキよみ ジャンBANG!」에서 2013년 1월에 원작 1화가, 6월에 원작 12화에서 14화에 해당하는 스토리가 방송되었다. 2013년 2월 VOMIC 사이트에서도 방송되었다. 3분 정도의 길이에 총 8화로 만들어졌다.

4.2. OVA 

시기는 불명이지만 2013년 7월 이미 OVA 관련 발표는 있었다고 하며, VOMIC과 성우 캐스팅에 조정이 있었다. 아래 등장인물 부분에 담당 성우들이 있다.

약 30분 분량이며, 만화책 2 ~ 3권의 교토 수학여행부분을 애니화한 것이다. 점프 슈퍼 애니메이션 투어 2013(JSAT 2013)에서 방영되었다.

2013년 12월 27일 OVA가 첨부된 코믹스 7권의 한정판이 발매되었다.

그림체가 달라 쿠라하시 히나노 등 일부 등장인물은 디자인이 달라지기도 했다. 사실 원 작가인 마츠이 유세이의 그림체가 묘하게 그리기 힘든 것과, 애니 미술 감독의 재량으로 보인다. 내용은 특별히 각색이 없이 원작과 대사도, 진행내용도 모두 똑같다.

4.3. TVA 

b0012149.jpg

키 비주얼에서 살생님의 얼굴이 있는 건물은 후지 테레비 오다이바 사옥의 패러디이다.

정식 애니메이션화가 확정되었다. 2015년 방영 예정. OVA와는 제작진이 많이 다르다. 《세토의 신부》, 《신의 인형》에서 호흡을 맞췄던 멤버들이다. 2쿨로 제작되는 것이 확정되었다.

애니맥스에서 동시방영을 결정하였다. 이로써 애니맥스는 하이큐!!에 이어서 2연속으로 소년 점프가 원작인 애니를 가져가는 기록을 세웠다. 애니플러스는 그저 눈물만 흘렸다 애니플러스는 질보단 양, 애니맥스는 양보단 질

시청등급은 원래 19세 이상 관람가라고 떴다가 다시 15세 이상 관람가로 바뀌었다. 당연히 스핀에이 기준.

2015년 01월 24일 4회 방송분이 결방됐다. ISIL에 자국민 두 명이 억류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알게모르게 3D CG가 많이 쓰였다. 배경밑 포커스가 맞추어지지 않는 캐릭터들은 모두 CG이다.

엔드 카드에는 살생님이 다음 화의 주역이 되는 인물을 코스프레 한다.

4.4. 실사영화 

TVA와 함께 영화화가 확정되었다. 개봉일은 2015년 3월 21일. 살생님은 CG처리.

살생님 - 니노미야 카즈나리(성우)
시오타 나기사 - 야마다 료스케
이리나 옐라비치 - 강지영
카라스마 타다오미 - 시이나 깃페이
아카바네 카르마 - 스다 마사키
카야노 카에데 - 야마모토 마이카
나카무라 리오 - 타케토미 세이카
칸자키 유키코 - 유우키 미오
오쿠다 마나미 - 우에하라 미쿠
자율사고 고정포대(리츠) - 하시모토 칸나
호리베 이토나 - 카토 세이시로[2]

그리고 개봉 첫주에 4억엔을 벌어들이며 1위로 데뷔했다.

5.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작중 배경이 되는 학교. 전국적인 진학교로 유명한 곳인데 작중 10년전 현재의 이사장인 아사노 가쿠호에 의해서 전국 최고의 진학교가 되었다. 이렇게 단기간에 될 수 있었던 건 A반과 E반의 불합리한 차별이 중심이다. 학교 최고의 엘리트들은 A반으로 문제아와 성적미달인 학생은 E반으로 나눠두고 E반에게는 불합리한 차별을 강요해 타학급에 자극이 되도록 만든 것이다. 즉 불합리한 차별을 당하고 싶지 않으면 공부를 해서 E반에 떨어지지 말라는 협박에 가까운 공포를 학생들에게 심어둔 것. E반에서도 일단은 성적이 상승한 학생에 한하여 이사장이 직접 접촉하고 E반을 나올 의사를 물어보고 그 학생을 맡았던 전 담임의 허가가 있으면 E반에서 나올 수 있는 구제제도가 있지만 E반의 주의 환경은 공부를 할 수 있는 환경자체를 안만들어줘서 E반의 대부분의 학생은 불합리한 차별을 받아들이게 된다. 97화에서 밝혀진 바로는 3학년 A~D반까지는 3학기 전용 기말고사와 E반의 전용 기말고사가 나뉘어져 있다. 쿠누기가오카 고등학교가 있다는 것도 이때 밝혀진다.

6. 등장인물 

6.2.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 아사노 가쿠호
  • 오영걸
    학교 내 경쟁&차별시스템의 정점에서 군림하는 A반의 톱 5. 각 분야에서 최고를 달리고 있으며 가쿠슈는 그냥 다 잘한다(...). A반의 자존심을 상징하기 때문인지, 아니면 그냥 A반을 다 그릴 수 없기 때문인지(...) E반 전체의 라이벌로 그려지는 집단. 학교 배경의 학생 스토리에서는 꾸준히 대립한다. 하지만 최종 기말시험 때 E반과의 경쟁에서 패한 뒤 이사장에게 "지금의 방식으로는 E반에게 이길 수 없어요"라 말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 荒木 鉄平
    CV : 카츠 안리 - TVA
    밝은색 머리에 안경을 쓴 남학생. 방송부 부장이고 특기과목은 사회. 1학기 기말고사 때 E반과의 성적 내기를 제안한 인물이다. 최종 기말시험에서의 등수는 전교 12등.

    • 사카키바라 렌
    榊原 蓮
    투블럭 컷을 한 남학생. 학생회 서기이고 특기과목은 국어. 처음 E반과 조우했을 때 칸자키 유키코에게 찝적거렸는데 작업멘트의 느끼함+오만함이 가관. 하지만 나름 A반 그룹에서는 가쿠호에게 진중한 충고를 하는 등 가쿠호의 조언자 비스무리한 역할을 맡고 있는 듯하다. 최종 기말시험에서의 등수는 전교 8등.

    • 코야마 나츠히코
    小山 夏彦
    미역머리에 너드냄새 풀풀나는 남학생. 생물부 부장이고 특기과목은 과학. 과학은 암기하는 과목이라는 마인드를 갖고있으며 그에 걸맞게 암기의 귀신이란 별명을 갖고있다. 최종 기말시험에서의 등수는 전교 11등.

    • 세오 토모야
    瀬尾 智也
    가르마에 역八자 눈썹을 가진 남학생. 학생회 의장이고 특기과목은 영어. LA에서 1년 거주하고 왔다는데 문학적 표현이라던가 발음은 영 신통찮은 듯. 원어민에게 사투리 쓰지말라며 태클먹었다. 최종 기말시험에서의 등수는 전교 15등.

  • 신도 카즈타카
    進藤 一考
    しんどう かずたか
    본관에 있는 야구부의 주장이자 유망주. 스기노와 친했지만 스기노가 E반으로 떨어진 이후에는 멀어지게 된다. E반과 야구부의 대결에서 이사장에게 세뇌당해 E반을 적대하지만, 시합이 끝난 뒤에는 굉장히 친하게 지낸다. 본관의 소식을 E반 교사로 전해주는 역할도 맡는다. 체육제 에피소드에서 A반과 E반 전력을 소개할 때 나온 나레이션을 실은 신도가 떠든 것으로 보아(...) 나레이션 말투를 굉장히 좋아하는 듯하다. 이후로 등장은 없었지만 최종 기말시험에서 이름을 비춘다. 등수는 전교 49등. 그런데 이름이 進藤가 아니라 新藤로 적혀 있었다(...).
  • 오노
    大野
    CV : 야마모토 카네히라 - TVA
    3-D의 담임. E반을 좋게 보지 않고 있는 경향이 있다. 나기사의 원래 담임이었던 인물.
  • 타나카 노부타(田中 信太)
  • 타카다 쵸스케(高田 長助)
    CV : 고토 히로키야베 마사히토
    나기사의 원래 동급생이었던 인물. E반을 경멸하고 있다.
  • 쿠누동
    くぬどん
    CV : 마미야 쿠루미
    해당 학교의 마스코트. 겉면으로 볼 때는 귀여운 표정을 지으며 친절하게 안내하지만, E반과 관련된 일에 안내할 때는 인상과 말투가 험악해진다.

6.3. 학교 바깥의 암살자 

  • 레드아이
    CV : 미키 신이치로 - OVA, 쿠스노키 타이텐 - TVA
    쿄토 수학여행의 에피소드에서 등장, 카라스마에 의해 비밀리에 고용된 금발의 저격수[3]. 주황색 렌즈의 선글라스를 쓰고 있다. 교토의 여러 포인트에서 살생님을 노렸으나 간파당하고 실패. 결국 살생님과의 왠지 훈훈한 대화 이후 암살을 포기한다.
    98화에 사신의 보이지 않는 낫에 당했으나 117화에서 꿩을 잡아오면서 재등장하는 것으로 생존이 확인되었다.
  • 마스터 로브로 브로프스키
    ロヴロ
    CV : 마츠야마 타카시
    이리나의 스승. 59세. 과거엔 훌륭한 암살자였으나 나이가 들어 은퇴하고 지금은 암살자를 중계하는 역할을 맏고있다. 여흥으로 이리나와 암살전을 벌이나 타겟인 카라스마에게 팔목이 90도로 꺾이게 된다. 여름방학 여행 전에 한 번 초빙되어 학생들을 직접 가르치며, 나기사에게 필살기를 전수해준다. 자신이 중계하는 암살자를 살생님에게 보내려고 했으나 어째선지 소식이 끊어진 자들이 다발해 이상하게 여기다가 76화에서 사신에게 암살당하고 만 줄 알았지만 100화에 살아서 카라스마에게 사신에 대해 경고한다. 학원제에서 스모그 등의 암살자들과 함께 살생님의 초대를 받고 E반을 방문한다.
  • 시로(シロ)
  • 스모그
    리조트편의 적들 중 하나. 독과 바이러스를 이용한 암살의 달인으로, 아예 자기만의 연구실을 만들어 거기서 제조한 독들을 사용한다. 수학여행 에피소드에서 학생들에게 음료수를 권한 사람으로, 정체가 밝혀지자 카라스마에게 당했지만 자신이 뿌린 마취가스로 카라스마를 거의 30분 동안 전력에서 이탈하게 했다.
  • 그랩
    리조트편의 적들 중 하나. 맨손으로 두개골과 목뼈를 파괴하는게 가능한 프로. '~하는 도다' 라는 말투를 쓴다. 카르마와의 1:1 대결에서 패배해 손발이 묶이고 고추냉이와 겨자가 코에 들어가는 굴욕(...)을 당한다.
  • 가스트로
    리조트편의 적들 중 하나. 총을 이용한 암살의 프로로 순수하게 암살자 출신인 스모그나 그랩과 달리 전쟁터 출신으로 사격전에 있어서 압도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강력한 암살자지만 탄환을 장전한 총을 입안에 넣어서 맛보는 걸 즐기는 중증변태(...) 심지어 소스 같은 것도 뿌린다.고장 안 나나?[4] 단순히 변태 정신병자 같지만 리조트에 잠입한 학생들의 기척을 느끼고 전투태세로 들어가는 한 컷만은 간지폭풍. 다른 암살자들과는 다르게 사격 명중률이 높다는 담백한 특기를 가지고 있지만, 문제는 이 명중률이 말도 안되게 높다는 것. 세심하게 조준을 하는 것도 아니고 바로바로 겨눠서 쏘는 총알이 빗나가지 않는다. 작중에서는 짧은 교전이었지만 모든 총알을 원하는 표적에 백발백중으로 맞췄다. 이때는 너무 격이 다르고 생각했는지 무적화된 살생님이 바로 코앞에서 상황을 지시해주는 어드벤티지가 있었으므로, 승리한 학생들 역시 훗날 회상하길 정상적인 방법이었다면 이기지 못했을 거라고 할 정도...


    이상 세 명은 리조트편 흑막에게 고용되어 E반을 위기에 몰아넣지만 최후의 일선을 넘지 않고, 외려 후배들이라고 부르며 괜찮은 재능을 가졌다고 칭찬했다. 학생치곤 스펙이 높지만 아직 덜익은 E반 학생들에게 프로의 열의와 직업정신(그것이 설사 사람 잡는 킬러라고 해도)을 보여주는 역할. 사실 그들의 본질은 암살자이기도 한데 E반과 싸울때는 암살이 아니고 전면전에서 싸웠기 때문에 일말의 헛점을 짚혀서 패한것. 살생님도 그들이 암살자의 방식으로 싸웠으면 E반은 전멸했을 것이라고 조언해준다. 스모그의 경우는 독, 그랩의 경우는 맨손암살, 가스트로는 저격으로 싸웠다면 확실히 경험상으로 차이가 나는 E반의 패배는 확정적.
    수학여행 편 이후로는 출연이 없다가, 학원제에서 E반의 손님으로 잠깐 등장한다.
  • 사신(死神 - しにがみ)

6.4. 기타 인물 

  • 소노카와 스즈메
    방위청 특무 암살 지원단의 일원. 각종 교섭 담당. 정학이 풀리기 전의 카르마에게 살생님 암살을 설명할 때 첫 등장.
  • 츠루타 히로카즈
    소노카와, 우카이와 마찬가지로 지원단의 일원. 이토나 합류 에피소드에서 카라스마보다 상부의 명령을 받아 살생님을 일정한 장소로 유도하기 위해 속옷 도둑을 연기했다.그리고 카라스마에게 맞았다 실행 담당.
  • 우카이 켄이치
    위의 두 사람과 동일 소속. 설계 담당으로 보육원 에피소드에서 보육원의 증축을 위한 설계도면을 만드는 것을 도왔다.
  • 양아치 "12인중"
    • 류키(リュウキ)
      (CV : 테즈카 히로미치 - OVA, 히구치 토모유키 - TVA)
      칸자키의 불량한 활동을 우연히 알고 칸자키와 카야노를 교토에서 납치한 올백 속성의 불량배 고등학생. 빨간색 셔츠를 입고 있다. 이후 등장이 없는 줄 알았더니 116화 문화제에서 얼굴을 비춘다. E반에 복수할 요량으로 왔지만 오히려 이리나에게 낚여서 호구가 된다.
      그리고 이 양반... 하마타면 진심으로 죽을 뻔했다. 진심으로
    • 동료
      (CV : 고다 신지로 - OVA, 토쿠모토 에이이치로 - TVA)
      류우키의 동료.
    • C, D, ... 그 외
  • 리츠 대역(にせ律)
    리츠가 기말고사나 종업식 등 공식 행사에 나갈 수 없기 때문에 카라스마가 이사장과 협상하여 내세운 대역. 한 공립 중학교의 학생이며 카라스마의 상관인 본부장의 딸 이고, 리츠의 온라인 강의를 듣는다고 한다. 리츠와는 파격적으로(...) 다른 외모인 관계로 E반 학생들을 패닉에 빠지게 했다(...).
  • 시오타 히로미
  • 보육원 사람들
    • 마츠가타 씨
      보육원을 운영중인 원장. 여러모로 까다로운 성격이지만 진심을 보이면 인정해 주는 듯. E반 학생들이 도심속에서 프리러닝을 사용하다가 접촉사고로 우측 대퇴골 균열 골절로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교육시설 대기 아동이나 등교거부 중인 불량아까지 닥치는 대로 저렴하게 받아서 운영하기 때문에 직원을 늘릴 수 없는 마당에 부상을 당하게 된다. 이것을 알게된 E반 학생들이 보육원을 개량보수하고 아이들을 교육시킴으로서 한층 더 성숙하게 되어지는 계기를 마련해 준 사람. 학원제에서 사쿠라를 포함한 보육원 아이들과 함께 E반이 차린 음식점을 방문한다.
    • 사쿠라
      마츠가타의 보육원에 등교거부중인 초등학생. 왕따를 당하지만 부모한테서 분하면 너도 힘을 붙이라는 무관심한 언질 때문에 등교거부를 하게 된다. 나기사와 진심어린 대화를 하던 중 마음을 열고 나기사에게 공부를 배우게 된다. 이후 성적이 상당히 상승하게 됐는데 마츠가타씨가 보육원에 복귀하고 나서도 종종 나기사와 연락하고 있다. 문화제에서 간만에 얼굴을 비춰서 E반 학생들에게 인사한다.
  • 노리타 유우지
    첫 등장은 리조트 편에서 등장한다. 유명 예능인의 아들로 아버지의 후광을 등에 업고 딱히 목적 없는 삶을 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E반 친구들의 해독약을 구하러 온 나기사(의 여장한 모습)에 홀딱 반해서(..) 나기사를 꼬시려고 하지만 오히려 사고를 일으켜 E반 학생들에게 구조된다. 이후 등장이 없는 줄 알았는데 116화에서 재등장한다. 여전히 나기사를 꼬시려고 했지만 나기사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간파했는데[5] 이때 나기사가 자신이 남자라는 것을 밝히고 큰 쇼크를 먹는다. 그리고 이후 나기사에게 인생관에 대한 얘기를 듣고 자신과 비슷한 약점을 강점으로 뒤집는 나기사의 조언에 자신이 바보같아졌다면서 퇴장한다. 이때까지는 그냥 단역 A정도로 여겨졌지만 사실은 작중에서 유명한 미식가 블로거. 돈에 의지한 음식원정으로 신뢰도가 대단하다고 한다. 블로그에 글이 업데이트 되자마자 E반의 음식점은 그야말로 호황. A반과 다시 싸울 수 있는 경쟁력의 발판을 마련해준 인물.
  • 소닉 닌자
    (CV : 마이클 리버스[6])
    극중극에 등장하는 아메리칸 닌자.

7. 기타 

작가들 서로의 출신지가 같다는 인연으로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과 콜라보된 특별 단편이 암살교실2권에 기재되었다. 각 만화의 주인공 둘은 지구를 멸망시킬수 있는 스펙을 가졌다는 것이 공통점. 덤으로 문화제편에서도 사이키 쿠스오가 등장했다. 뒷모습 뿐이지만(...). 그말고도 고르고같은 머리모양을 가진 사람과 쿠로코 테츠야로 추정되는 인물의 뒷모습이 보였다. 여기서만 오고가 아니라 오시고라는 존칭인걸 보면 캐릭터를 빌려오신듯. 4권에서 첫등장한 호리베 이토나의 보호자 시로가 깨알같이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을 읽고있다.

그리고 전작인 마인탐정 네우로에 한국인이 나왔듯이 이 작품에도 1회성으로 한국인이 나온다. 바로 아사노 가쿠슈가 E반을 무너뜨리기 위해 들여보낸 외국인 친구들 중에 상혁이라는 이름의 한국인이 나온 것. 설정상으로는 한국 농구계의 기대주라고. [7] 여담으로 동명이인은 현재 프로게이머..?

8. 참고 

슈에이샤
위키백과
----
  • [1] 1화에서 살생님이 직접 '1년 후 지구를 파괴하겠다'고 말했고 이를 막기 위해 살생님을 암살하는 것이 작품의 메인 플롯이기에, 사실상 작중 시간대로 1년 안에 결말을 짓겠다고 초장부터 공표를 하고 연재를 시작한 셈이다. 또한 '암살교실'의 학생들은 중학교 3학년생이기에 다음 학년으로 올리는 식으로 작품 완결을 미루는 방식도 불가능하다
  • [2] 란타로 실사영화판에 출연한 바 있는 아역배우.
  • [3] 대살생님 물질로 만든 라이플 탄환을 받긴 했지만 카라스마의 말론 탄속도 느리고 사정거리도 짧다고 한다. 뭐 정상이래도 살생님을 어찌해 볼 수 있었을 것 같진 않다만.
  • [4] 본인 말에 의하면 매일 세심하게 점검하고 있다고 한다.
  • [5] 나기사는 이 말을 듣고 "관찰력이 대단하네."라고 말하자 "관찰력이 아니야. 이상한 환경이 기른 원하지 않는 재능이라고."라고 말한다. 나기사는 이 말에 자신과 비슷한 면이 있다고 파악해서 진실을 얘기해준다.사실 나 남자야.
  • [6] Angel Beats!의 TK 성우.
  • [7] 그 때 가쿠슈의 어학실력을 볼 수 있는데, 보면 영어,포르투갈어,한국어,프랑스어를 구사하고 있다!


[출처]

https://mirror.enha.kr/wiki/%EC%95%94%EC%82%B4%EA%B5%90%EC%8B%A4

반응형

'Animation > 2015'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스 퍼레이드  (0) 2015.03.30
GARO 불꽃의 각인  (0) 2015.03.30
창궁의 파프너 EXODUS  (0) 2015.03.30
도쿄 구울 √A  (0) 2015.03.30
기생수 세이의 격률  (0) 2015.03.30
Posted by blueasa
, |